북부산림청, 드론으로 야간산불 잡는다

 

산림 드론

 

북부지방산림청은 12일 직원 대상 ‘산림분야 드론 활용능력을 위한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교육은 산불현장에서 드론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드론 열화상 촬영기법 및 전송 교육, 드론영상 빅데이터 관리시스템 교육으로 구성됐습니다.

최수천 북부청장은 “이번 교육이 그간 예측과 대응에 어려움이 많았던 야간 산불현장에서의 대응력을 높이고 직원의 드론 운용 능력과 활성화를 기해 첨단 ICT 기술을 접목한 산불진화가 되도록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북부산림청은 야간산불 진화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산림현장에 최적화된 고해상도 열화상 카메라를 장착한 드론을 활용해 산불화선탐지, 잔불탐지 등 산불 현장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2SkZ0ZM

한줄평 : 야간 산불현장에서도 드론이 활약할 듯 하네요!

 

 

수원시, 코로나19 방역에 드론도입한다

 

수원시 드론

 

수원시는 관내 사회적 기업 ‘사람과 자연 협동조합’ 및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 내 동아리 ‘더 드론’과 공동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드론을 활용한 방역 활동을 펼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시는 오는 17~28일 장안구 소재 초ㆍ중ㆍ고등학교 49곳에서 드론 방역을 실시합니다.

드론 방역은 자동으로 소독약을 살포하는 방제 전용 드론이 투입됩니다. 수원시는 드론을 활용한 방역으로 학교 운동장과 진입로, 정문 등에 대한 효율적 방역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31X0Hjm

한줄평 : 수원시가 코로나19 방역에 드론을 활용하네요!

 

 

대형인공어초 제작검사 세계최초 드론활용

 

물고기집 드론

 

한국수산자원공단 남해본부는 수산자원증대 사업에 사용되는 인공어초 제작완료 검사에 드론을 이용한 점검기법을 세계 최초로 도입 했다고 지난 2월 7일 밝혔습니다. 기존 인공어초 제작완료검사는 검사관이 직접 어초의 전 외관을 검사하는 방식으로 대형인공어초 외관검사의 경우 정밀한 외관검사의 한계 및 위험요소가 있었습니다.

이에 FIRA 남해본부에서는 내부전문인력을 활용, 수산자원증대사업을 위해 제작된 팔각반구형중형강제어초(6m)의 외관검사에 드론을 활용한 영상 촬영 및 3D로 구현한 영상분석으로 용접상태 및 규격 등 평균오차(±0.63cm)의 정밀한 외관검사가 가능해졌습니다.

출처 : http://bit.ly/39wR39G

한줄평 : 사람이 접근하기 힘든 부분을 드론이 대신 정밀검사 해줄 수 있겠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