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피톤치드, 열감지기 총동원수원, 고베전 코로나19 예방에 만전

 

수원삼성 드론

 

수원 삼성이 빗셀 고베(일본)전을 앞두고 코로나19 예방에 만전을 기울입니다. 수원은 “오는 19일 열리는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빗셀 고베와 첫 홈 개막전을 앞두고 코로나 19를 예방하기 위한 다각적인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수원은 방역작업을 통해 경기 전날인 18일 경기장 전역을 소독할 예정이며, 라커룸과 미디어실 등 실내 공간은 피톤치드를 활용하고 전 관중석을 알코올로 소독할 계획입니다. 또한 수원시의 협조를 통해 관내 사회적 기업 ‘사람과 자연협동조합’과 수원농생명과학고 내 동아리 ‘더 드론’이 경기 당일인 19일 오전 방제전용 드론(순돌이)을 활용하여 경기장 전역을 방역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bit.ly/2SP6SBY

한줄평 : 수원 삼성이 첫 홈 경기에 앞서 경기장을 드론으로 방역할 계획이네요!

 

 

국토교통부, 아프리카 하늘로 한국 드론 뜬다

 

국토부 드론

 

국토교통부는 국내 10개 드론기업체와 민·관 합동 대표단을 구성하여 참여한 ‘아프리카 드론 포럼에서 3천400만 불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두었다고 밝혔습니다.

참여한 곳은 민·관 합동 대표단, 국토교통부, 항공안전기술원,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연구원과 유콘시스템, 호정솔루션, 두산 DMI, 파인VT, 프리뉴, 피스퀘어, 3S 테크, Air On, 네온테크, 가이온 등 10개 기업체 등 입니다.

이번 ADF에서 우리나라는 “대한민국 특별관”과 국내 드론기업체 전시관 10개를 운영하면서, ‘드론 규제샌드박스(유예제도) 사업’ 등 드론정책을 홍보하고, 통역지원 등을 통해 아프리카·유럽·중동 등 20개국 바이어들과의 상담을 지원한 결과였습니다.

출처 : http://bit.ly/31UoeBy

한줄평 : 아프리카에 우리나라 드론이 진출해서 멋진 활약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원주환경청, 첨단 감시장비로 대기오염물질 불법 배출 단속

 

원주 드론

 

원주지방환경청이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및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 1주년을 맞아 충북 충주소재 산업단지에서 대기오염물질 배출감시 시연회를 했습니다. 이번에 도입된 첨단 감시장비는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이 밀집된 지역에 투입돼 대기 이동측정 차량은 지상을, 드론은 상공의 오염농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합니다.

대기 이동측정 차량은 사업장 밖을 운행하면서 벤젠, 포름알데히드 등 휘발성 유기화합물 및 악취물질 등을 정밀 측정하며, 측정된 데이터를 통해 오염물질 배출 의심사업장을 선정하게 됩니다. 의심사업장이 선정되면 측정 센서와 시료 포집 장치를 장착한 드론이 미세먼지, 질소산화물 등 대기 오염도를 실시간 측정해 오염물질 고농도 배출사업장을 찾아내 점검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출처 : http://bit.ly/3bBGZhr

한줄평 : 드론을 이용하면 미세먼지 배출 점검이 어려운 곳의 단속에 효과가 있을 것 같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