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드론 실기시험장·교육센터 7월 완공조종인력 450명 양성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공단은 기종별 교육 커리큘럼을 통한 맞춤형 교육을 시행해 공공분야 조종인력 450명을 양성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드론 활용 및 도입 촉진으로 드론사업을 활성화할 계획과 인력 양성 방안을 밝혔습니다. 환경 치안 국방 측량 등 공공분야에 친숙한 드론 조종인력을 늘릴 계획입니다.

교통안전공단은 또 조종자격, 기체 신고, 사용사업체 등록·안전관리 등 정보 통합연계 시스템을 운영해 안전한 드론운행 환경을 조성합니다. 드론 비행경력 증명의 객관성·신뢰성을 확보하고 자격 취득 후 조종자 이력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비행경력시스템을 오는 4월께 구축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bit.ly/3bXa4UP

한줄평 : 교통안전공단에서 직접 조종인력을 양성하며 비가시권비행 교육도 실시할 예정인 것 같습니다~

 

 

대구동부경찰서, ·폐가 90드론 수색 진행

 

대구 경찰 드론

 

대구동부경찰서는 20일 대구 동구 신암동 일원 재개발 지역 공·폐가에 열화상 카메라를 장착한 드론으로 일제 수색을 진행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수색은 빈집을 이용한 범죄 예방과 노숙자 거주로 인한 주민불안해소를 위해 대구지방경찰청 무선비행장치 드론을 지원 받아 90여 개소 수색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이날 수색으로 노숙자 거주 추정 폐가 등을 발견하여 조합측에 통보 폐쇄하였고, 순찰노선에도 반영하여 범죄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였습니다. 박희룡 경찰서장은 “관내 재개발·재건축 지역에 공·폐가 증가로 주민들이 불안해 하고 있는데, 경찰력을 공·폐가 밀집지역에 집중 배치해 각종 범죄와 무질서에 취약한 부분을 사전에 차단하고 주민안전 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http://bit.ly/3bWXBjZ

한줄평 : 범죄예방과 주민불안해소에 드론이 큰 역할을 해내네요!

 

 

고령군 코로나-19, 드론으로 꼼꼼하게 학교를 방역하다

 

고령 드론

 

고령군은 코로나-19 환자가 고령군 인근지역에 발생하는 등으로 인해 지역주민의 환자발생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관내에 주소를 둔 스마트드론항공의 재능기부협찬을 받아 고령군청년회의소회원들과 함께 개학을 앞든 관내학교를 대상으로 드론을 이용한 방역소독을 실시하였습니다.

드론 방역소독은 사람이 직접 소독제를 뿌리는 기존 방식과 비교해 훨씬 더 넓은 영역을 소독할 수 있으며, 노출 위험도 줄일 수 있고 분사 속도가 빨라 시급성을 다투는 작업에도 적합합니다. 이번 방역은 드론 3대를 이용하여 2월 20일 16개교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출처 : http://bit.ly/2uhkz49

한줄평 : 코로나 19 예방 방역을 위해 드론이 열일하고 있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