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드론 스타트업 투자 나선다

 

대우 드론

 

대우건설은 드론 제조·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인 아스트로엑스에 지분 30%를 투자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스토로엑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포츠(레이싱) 드론 제조사로, 세계 13개국에 딜러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산업용 드론 기술 개발로 1시간 30분 이상 중장거리용 VTOL 국산화에 성공했습니다. 또한 자율비행 기능이 탑재된 실내 점검 및 감시 정찰용 소형 드론의 상용화 시기를 연내로 앞당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인천 송도에 신규 아스트로엑스랩을 개설하고, 연구개발 인력을 확충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bit.ly/3aqZ4O0

한줄평 : 대우건설은 드론 산업 육성에 많은 관심을 쏟는 것 같네요~

 

 

드론간 정보공유로 사고방지주도 국제표준 채택

 

드론 표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전파연구원은 ‘ISO/IEC JTC1/SC6 국제표준화회의에서 우리나라가 제안한 ‘저고도 드론 간 통신 프로토콜’에 관한 표준안인 드론 통신모델 및 요구사항 등 4개의 신규 프로젝트가 국제표준 과제로 채택됐다고 24일 밝혔습니다.

ISO/IEC JTC1/SC6 회의는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간 합동기술위원회(JTC1)에 속해 있는 분과위원회(SC6)에서 열리는 회의로, 시스템 간 통신과 정보 교환을 다루는 회의입니다. 기존에는 드론 제조사마다 통신 규격이 서로 달라 이종 드론 간에는 정보 교환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근접 비행 시 드론 간에 충돌 위험이 있을 수 있고 여러 대가 동시에 비행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한국은 드론 통신 모델과 요구사항, 공유 통신, 제어 통신, 비디오 통신 등 4개의 신규 프로젝트를 제안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WE3Eok

한줄평 : 우리가 제안한 드론 국제표준이 채택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통영 섬 주민, 드론으로 택배 받는다2022년 본격 운영

 

통영 드론

 

경남 통영시는 지역밀착형 드론 배달점 설치 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지역밀착형 드론 배달점 설치 사업은 도서, 산악 등 우편 및 택배 수령이 어려운 물류 사각지대에 드론을 활용해 배달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도로명 주소를 입력하면 드론이 비행하면서 위치를 찾고, 원하는 지점에 자동으로 배달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통영 내 30개소에 물품 수령 지점과 물품 탑재 지점, 시스템 운영 지점 등을 설치할 예정입니다. 2021년 시범운영을 거쳐 2022년 장비 도입 후 본격 운영을 할 계획입니다.

출처 : https://bit.ly/3bqAAVv

한줄평 : 22년에는 통영에서 드론 배송이 실현되겠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