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드론 활용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8개 기관 업무협약 체결


생태원 드론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서천군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해 서천관내 8개 기관과 드론 활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25일 국립생태원에서 체결합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천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드론을 활용한 각 기관의 업무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아울러, 통합방위작전 수행 시 협약기관의 드론을 활용해 작전을 실시하고, 협약기관의 드론 운용 지원, 교육 및 인력양성, 기술 자문 등을 협조함으로써 사회안전망 강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됩니다.

출처 : https://bit.ly/33KEupm

한줄평 : 국립생태원의 생태계 관리 드론 업무지원이 원활히 이뤄지겠네요!

 

 

동해안 오염 드론 띄워 감시

 

동해 드론

 

울릉도를 비롯한 동해안의 해양오염 사각지대에 무인비행기와 드론이 투입됩니다. 울릉도·독도 등 동해안 중부 해상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는 동해해양경찰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무인비행기를 활용해 빈틈없는 취약해역 순찰활동과 해양오염 예방 및 단속활동을 펼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도입된 무인비행기는 길이 1.44m, 폭 1.8m, 무게 3.5㎏으로 시속 50∼80㎞의 속력을 냅니다. 통신반경 10㎞ 이내에서 최대 90분간 비행 가능하며 영상을 주·야간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akMorX

한줄평 : 드론이 해양오염 예방에 앞장섭니다~

 

 

유원대 드론응용학과 학생들, 드론 띄워 캠퍼스 셀프 방역

 

유원대 드론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며 대부분의 대학들이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자신들의 전공을 살려 드론으로 학내 구석구석을 방역하는 학생들이 있어 화제 입니다. 지난 25일 유원대 아산캠퍼스 드론응용학과 학생들은 캠퍼스 상공에 드론을 띄워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대대적인 방역을 실시했습니다. 유주환 교수는 “교내 연락망을 통해 방역을 사전 공지하고 방역 당일에는 유동인구 및 차량을 엄격히 통제했으며, 안전마스크와 방역복을 착용하고 인체에 무해한 약품을 선별하는 등 학생들과 구성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방역을 진행했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UkRVcL

한줄평 : 이제 학생들이 직접 캠퍼스에 드론 방역을 실시하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