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드론 활용해 점검

 

비산 드론

 

시흥시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동절기 계절 관리제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공사장 공무원 지정전담제에 드론을 집중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30일 시흥시에 따르면 시는 달월역 인근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및 장현 공공주택지구 내 공사장 등 총 10개소에 드론을 띄워 공중에서 비산먼지 억제시설인 세륜시설 가동 여부 및 야적물 방진덮개 설치 등 비산먼지 억제조치 이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했습니다.

시흥시 관계자는 “현장을 방문해 육안으로 점검하면 시간적 공간적 한계가 발생하지만, 드론을 활용해 점검하면 짧은 시간 내 넓은 지역을 감시할 수 있다”며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현장 확인이 가능해 효율적인 점검이 가능하므로 향후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점검 시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as9I7f

한줄평 : 점검이 까다로운 비산먼지 억제 조치에 드론이 유용할 것 같네요!

 

 

인천항 안티드론시스템 컨설팅

 

안티 드론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안티드론시스템 도입’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9월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사인 ‘아람코’의 석유 정제시설을 드론 10대가 공격해 대규모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5월 제주 정석비행장에 드론 3대가 출현해 비행기 운항이 중단되는 상황이 빚어졌습니다.

불법 드론에 의한 위협은 전 세계적으로 커지고 있으나, 국내 대부분 기관에서는 맨눈으로 이를 감사하고 안내 방송을 통해 경고하는 수준에 그치고 있습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선박의 안전 운항과 여객터미널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안티드론시스템’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이번 컨설팅에서 인천항 안티드론시스템 운영 계획 등을 마련 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bit.ly/2xxNuCs

한줄평 : 인천항에도 안티드론 시스템이 곧 마련될 것 같네요!

 

 

코로나19 감지하는 드론, 호주 하늘에 뜬다

 

판데믹 드론

 

미국 IT매체 디지털트렌드는 미국 드론 제조업체 드래곤플라이가 코로나19 의심 증상자를 원격에서 감지할 수 있는 드론을 호주에 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최근 보도했습니다. 드래곤플라이는 호주 국방부와 남호주 대학과 협력해 기침과 재채기, 열, 호흡 수 등을 멀리서도 감지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적용한 팬데믹 드론을 개발했습니다.

이 드론에는 특수 온보드 열 센서도 함께 탑재됐습니다. 팬데믹 드론은 멀리 떨어진 하늘에서도 체열, 심장 및 호흡 속도를 모니터링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군중이나 사람들이 모여있는 장소에서 재채기와 기침을 하는 사람들을 감지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dEGKmH

한줄평 : 호주에서 코로나를 원격 감지하는 드론이 나왔네요! 언제 배치될지 궁금해집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