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킬러 드론연내 주한미군 배치

 

미군 드론

 

미국의 최신예 무인 정찰·공격기인 ‘그레이 이글-ER’ 6대가 연내 주한미군에 배치될 것으로 5일 알려졌습니다. 최신 그레이 이글-ER은 기존 그레이 이글에 비해 비행시간과 무장 탑재량이 50%가량 늘어나 대북 정찰 및 타격 능력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그레이 이글-ER은 유사시 북 수뇌부 제거 작전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미군이 지난 1월 이란의 군부 실세 솔레이마니를 폭살할 때 이용한 것도 ‘MQ-9 리퍼’라는 무인 공격기였습니다.

그레이 이글-ER도 유사한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구나 서해상 북·중 함정 등에 대한 지대함 탄도미사일 유도 능력도 갖출 예정이어서 일종의 ‘전략 타격 무기’ 역할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핵화 협상을 거부하고 있는 북한 수뇌부에 대한 직접적 경고 메시지로도 해석됩니다.

출처 : https://bit.ly/2yCr6by

한줄평 : 보다 뛰어난 킬러 드론이 주한미군에 배치될 전망이네요!

 

 

아일랜드, 세계 첫 드론 이용한 의료품 배송서비스 개시

 

마나 드론

 

아일랜드의 벤처업체 마나 에어로(Manna Aero)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드론을 이용한 의료약품 배송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시작했다고 미국 경제주간지 포브스가 4일 보도했습니다. 아일랜드 항공청이 드론 배송 시범 서비스를 허가하면서 지난 3일부터 영업에 들어갔다고 마나 에어로는 밝혔습니다.

정부가 내린 봉쇄령 때문에 집안에 갇혀 있는 시민들에게 필요한 의료약품을 전달하는 서비스 입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외출이 제한된 상황에서 사람이 전혀 개입되지 않는 드론 배송이 최고의 대안이 될 수 있다는데 착안했습니다. 의료약품을 배송하는 게 주요한 목적이지만 식품 배송도 아울러 가능할 것으로 마나 에어로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드론 한 대당 10여 가구에 대한 배송이 한꺼번에 가능하다고 마나 에어로는 설명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bYsqnh

한줄평 : 자가격리중인 사람들에게 드론배송이 상당히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JDC, 제주 국제학교 드론 방역활동 펼쳐

 

제주 드론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에 드론을 활용해 방역 활동을 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JDC는 제주 소재 드론기업 에어로보솔루션의 재능기부 의사에 따라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를 대상으로 드론을 활용한 코로나19 방역작업을 지난 2일과 3일 양일간 실시했습니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이번 제주 국제학교 공공-민간 협력 드론 방역을 통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영어교육도시가 되기를 바란다”며 “국가공기업으로서 국가 재난 극복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aQomFG

한줄평 : 드론이 제주 국제학교 에서도 코로나 방역에 힘쓰고 있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