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방, 수성못 실종자 수색소방드론 투입

 

대구 실종 드론

 

대구소방안전본부는 지난 4일 낮부터 수성구 수성못에서 실종된 것으로 보이는 A씨를 찾기 위한 수색을 3일째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수색에는 대구소방 119특수구조대와 수성소방서 등 4개 대 50여 명이 동원됐습니다. 대구소방은 소방드론과 잠수요원을 투입해 경찰과 공동으로 의심지역에 대한 수색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2일(목) 오후 8시께 A 씨가 외출 후 연락이 되지 않는다는 신고가 112에 접수됐습니다. 대구소방은 소지품(휴대폰)이 수성못 무대공연장 부근에서 발견되는 등 실종이 의심돼 경찰과 공동으로 수색에 임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Xca2Dv

한줄평 : 드론 수색을 통해 실종자가 무사히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영월국유림관리소, 대형산불 대책기간 산림드론 집중감시단 운영

 

산림 드론

 

영월국유림관리소는 대형 산불이 우려되는 3월 15일부터 4월15일까지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 동안 ‘산림드론 집중감시단’을 운영하여 산불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산림드론 집중감시단이란 산불 취약지역으로 나가 산림연접지 100m이내의논·밭두렁, 쓰레기 소각행위 계도 및 단속과 성묘객, 등산객의 실화 방지 등을 감시합니다. 또한, 드론에 스피커를 장착하여 불법 소각행위 등 산불의 원인이 될 만한 행위를 포착해 실시간 계도 방송도 하고, 야간에는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하여 감시 및 단속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4iXLOV

한줄평 : 건조한 봄철 산불 예방에 드론이 앞장섭니다!

 

 

지적재조사에 최신측량기술드론활용

 

의령 드론

 

의령군은 올해 지적재조사사업지구인 구룡지구, 해남지구, 서남1지구에 최신측량 기술 드론을 활용해 고해상도 정밀항공 촬영을 3일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지적재조사사업에 드론 항공측량의 도입으로 고해상도 항공영상에 지적재조사측량 자료를 중첩함으로써 군민에게 가시성 높은 성과물을 제공해 만족도 높은 사업을 추진할 수 있음은 물론 “4차 산업”의 기반인 공간정보의 신뢰성을 크게 증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촬영된 고해상도 항공영상은 담당공무원의 전문적인 기술로 직접 촬영하여 예산절감효과에 한 몫을 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지적재조사 경계협의를 위해 현장방문이 어려운 관외 거주자를 위한 영상자료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출처 : https://bit.ly/3aStkls

한줄평 : 드론 측량을 통해 신뢰성 있는 지적정보를 제공할 수 있겠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