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명수 제2차관, ‘K-드론시스템실증 참관드론교통체계 상용화 박차

 

드론시스템

 

국토부에서 지원하고 항공안전기술원의 저고도항공교통관리기술로 개발중인 K-드론시스템은 다수 드론의 안전비행을 지원하는 무인기관제시스템으로 향후 드론 배송과 드론택시 활성화에 필수적인 과제입니다.

간담회에서 손 차관은 “다가올 드론배송과 UAM(도심항공교통)산업은 K-드론시스템을 업계 및 국민들이 보편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때 비로소 본격화 될 수 있을 것”임을 강조하며 “개발에만 머물지 않고 성과물이 조기에 상용화돼 국민들이 삶속에서 확실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증도 병행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국토부는 5월 영월에서 있을 다수·다임무 드론에 대한 드론교통관리 공개실증을 계기로 K-드론시스템 개발 및 상용화 서비스 도입을 위한 계획을 마련, 발표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bit.ly/2RumAT8

한줄평 : 드론 교통관리 시스템 개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길 기대합니다!

 

 

UPS, 새 형태의 배송 드론개발 돌입

 

ups 드론

 

국제적인 물류기업 UPS가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배송용 드론 개발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UPS가 개발에 나선 새로운 형태의 드론은 인구가 밀집돼 있는 지역에서의 배송 서비스에 적합한 모델입니다. 특히 시속 약 240km에 이르는 빠른 속도로 운행할 수 있는 데다 비행 시 소음도 기존 모델과 비교해 적어 배송용으로 활용하는 데 적합하다는 것이 UPS 측의 설명입니다.

UPS 관계자는 “독일의 드론 스타트업인 윙콥터와의 제휴를 통해 배송에 적합한 드론을 개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미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드론을 활용한 배송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판단해 이번 개발을 결정하게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출처 : https://bit.ly/2Xowidn

한줄평 : UPS는 끊임없이 새로운 드론 개발에 힘쓰고 있네요!

 

 

인천시, 코로나19로 폐쇄한 인천대공원·월미공원 벚꽃길 드론영상 제공

 

인천 드론

 

인천시가 벚꽃이 활짝 핀 인천대공원과 월미공원의 봄풍경을 항공 영상으로 시민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9일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인천시는 본격적인 벚꽃놀이철을 맞아 인천대공원과 월미공원 등의 벚꽃풍경을 드론으로 촬영해 시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 시 SNS로 10일부터 서비스합니다.

벚꽃놀이를 현장에서 즐기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대리만족을 주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이번 조치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4월 4일부터 19일까지 16일간 양 공원을 폐쇄한데 따른 것입니다.

출처 : https://bit.ly/3eeDnDw

한줄평 : 코로나 때문에 직접 가지는 못하지만 드론을 통해 벚꽃놀이를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