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교량 안전점검에 드론 띄운다시범운영 착수

 

교량점검 드론

 

한국도로공사는 드론 조종사 육성, 안전 점검 특화용 드론 개발 추진과 함께 드론을 활용한 교량 안전 점검 시범 운영에 착수했습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달부터 드론 조종전문가를 대전충남본부에 전담 배치해 교량 안전 점검을 시행하고 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그동안 하천 교량 등 인력 접근이 어려운 구조물은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데다 검사도 제한된 범위에서만 가능했기 때문에 내실 있는 점검이 어려웠습니다. 이에 도로공사는 드론을 안전 점검에 투입하기로 하고, 올해 2∼3월 드론을 활용한 점검 효과를 분석했습니다. 실제 드론을 활용해 교량 4곳을 점검한 결과, 점검에 드는 외부작업 시간은 50% 가까이 단축됐습니다. 점검 비용도 굴절차량 등을 동원할 때보다 87%가량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출처 : https://bit.ly/3gG340P

한줄평 : 드론을 활용한 안전점검은 점점 더 확대될 것으로 보이네요!

 

 

한컴그룹, 전국 드론교육원과 협력

 

한컴 드론

 

한글과컴퓨터그룹이 국내 드론 교육 시장의 전문성 강화와 활성화를 위해 전국 드론 교육원들과 손잡고 생태계 조성에 나섰습니다. 한컴그룹은 29일 경기도 가평군 청리움 내 한컴드론 교육센터에서 정부의 드론 주요 관계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130여 드론 교육원들을 초청해 파트너십 체결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한컴그룹은 한컴아카데미에서 향후 운영할 드론 교육 과정, 자격증 인증 프로그램, 드론 대회 유치 및 드론 관련 문화 사업 계획 등을 소개하는 한편, 중장기적으로 추진 중인 한컴 드론 서비스 플랫폼과 드론 로드 조성에 대한 비전도 소개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XQCVnd

한줄평 : 한컴그룹이 제시하는 드론 생태계 조성이 어떻게 전개될 지 궁금해집니다.

 

 

북구, 전국 광역시 최초 드론 상시실기시험장 지정

 

광주 드론 시험장

 

광주시 북구가 전국 광역시 중에는 최초로 드론 자격증 상시실기시험장을 마련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북구는 지난 28일 한국교통안전공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북구 드론비행연습장’을 ‘드론 국가자격증 상시실기시험장’으로 지정받았습니다.

지난해 광주・전남의 자격증 취득자는 2810명으로 전국 대비 20%를 차지하면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상시실기시험장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습니다. 드론 자격증 상시실기시험장은 이번에 추가로 지정된 북구를 포함해 전국에 총 10곳이 있으며 그동안 실기시험 응시를 위해 순천, 전주 등 다른 지역으로 가야했던 시민들의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https://bit.ly/2MjhuG4

한줄평 : 광주에서 드론 자격증 취득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되겠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