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5G 기반한 글로벌 드론 특구 만든다

 

제주드론특구

 

군사용이나 학술조사, 방송촬영 등에 사용되고 있는 드론이 제주지역에서 생활 속으로 들어옵니다. 비상물품 운반은 물론이고 올레길 순찰, 우범지역 출동, 해안쓰레기 모니터링 등 여러 영역에서 드론이 활용됩니다.

제주도는 29일까지 드론 활용 아이디어를 취합한 뒤 국토교통부에 ‘드론특별자유화구역(드론특구)’ 지정을 신청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드론특구로 지정되면 ‘5G 기반 글로벌 드론 허브’ 구축을 통해 다양한 드론 서비스 모델을 도입하고 일상 속 드론 활용 시대를 만든다는 구상입니다. 특구 지정은 11월 결정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bit.ly/3dsqsw6

한줄평 : 제주도가 드론 특구로 지정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LGU+, 구미시에 5G 특화도시 조성드론이 순찰하고, 로봇이 물품운반

 

구미 드론

 

LG유플러스 구미시, 금오공과대학교와 손잡고, ‘5G(5세대) 이동통신 기술 기반의 스마트시티∙팩토리 인프라 구축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3개 기관은 서울 LG유플러스 마곡사옥에서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장세용 구미시장, 이상철 금오공대 총장 등 주요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번 업무협약에 관한 체결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협력은 구미시를 ‘5G 특화도시’로 변화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5G 등 ICT 기술을 바탕으로 제조혁신이 가능한 스마트팩토리를 확산하며, 기업과 근로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도시 인프라를 개선해나갈 계획입니다.

출처 :  https://bit.ly/2CydeAZ

한줄평 : LGU+가 구미 산단을 스마트하게 바꿔줄 것으로 기대되네요!

 

 

사우디 예멘 반군 탄도미사일·드론 요격수도 노려

 

사우디 드론

 

사우디아라비아군은 22일 밤부터 23일 새벽까지 예멘 반군의 탄도미사일 3발과 공격용 드론 8대를 영공에서 요격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사우디군은 이들 무기가 사우디 수도 리야드의 무고한 민간인을 겨냥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리야드에서 23일 새벽 폭음이 크게 들렸다”라고 보도했습니다.

사우디군은 예멘 반군이 그간 탄도미사일 313발과 무인기 357대로 사우디를 공격했다고 집계했습니다. 이 공격에 따른 사상자는 아직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이날 공격과 관련, 예멘 반군은 자신이 운용하는 알마시라 방송을 통해 “적진(사우디) 깊숙이 있는 리야드의 군기지와 군 지휘통제실을 향해 미사일과 무인기로 대규모 폭격 작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B7z3qC

한줄평 : 중동에서는 드론을 이용한 군사적 충돌이 일어났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