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원스톱 민원서비스 오픈, 택배부터 비행까지 관리한다

 

드론 서비스

 

오는 8월부터 드론 원스톱 민원서비스가 정식 오픈돼 비행승인, 항공촬영 등 드론과 관련한 모든 승인업무를 처리합니다. 29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번에 신설된 원스톱 민원서비스는 드론의 등록부터 운영, 말소까지 드론의 생애주기 전 분야를 일괄 관리합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종전엔 드론기체 신고는 지방항공청, 항공촬영 허가는 국방부가 승인하는 구조라 민원인의 불만이 높았다”며 “이를 감안해 국민 중심 행정서비스와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해 부처통합형 일괄 창구를 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YGyOvD

한줄평 : 더욱 간편한 드론 서비스를 기대해볼 수 있게 될 전망이네요

 

 

세종시, 금강 활용한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추진

 

세종시 드론

 

세종시가 도심을 관통하는 금강과 스마트시티 5-1 생활권을 활용해 드론 특별자유화구역 지정을 추진합니다. 드론 특별자유화구역은 지정된 곳에서 드론을 활용한 서비스를 기존 규제에 얽매이지 않고 시험해 볼 수 있는 규제자유 지역을 말합니다.

해당 구역에서는 도심 내 드론 비행에 앞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각종 비행허가와 승인 절차를 면제하거나 간소화해 드론을 활용한 서비스와 산업의 실증공간으로 활용될 전망입니다. 세종시는 학나래교에서 5-1 생활권의 경계에 이르는 금강과 5-1 생활권 전역, 세종시청 및 우체국, 보람지구대 등을 시범지역(11㎢)으로 선정해 줄 것을 국토교통부에 요청할 계획입니다.

출처 : https://bit.ly/2VqiZHq

한줄평 : 세종시가 드론특별자유구역이 된다면 금강 주변 지역이 더욱 활성화 될 것 같네요

 

 

전국 드론 축구 친선경기 7월 전주서 개최코로나19무관중

 

드론 축구

 

‘2025년 드론 축구 월드컵’ 유치를 추진하는 전북 전주시는 전국 드론 축구 친선경기를 오는 7월 4∼5일과 11일 연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전주월드컵경기장 상설체험장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32개 팀 230여명이 참가합니다. 이번 경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 경기로 펼쳐지며, 의심환자가 발생하면 곧바로 중단됩니다.

출처 : https://bit.ly/3iboTpN

한줄평 : 코로나 확산에 대비해 무관중으로 드론 축구 경기가 치러지겠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