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중국인 밀입국 루트 충남 태안에 드론투입

 

밀입국 드론2

육군이 중국인 밀입국 루트로 활용된 충청남도 태안지역에 무인항공기(UAV)를 투입, 경계작전 강화에 나섰습니다. 육군32사단 충절연대 태안대대는 8일 “최근 공중정찰반을 기존 초동조치부대에 추가 편성해 대대급 UAV, 사단이 보유한 드론을 수색·정찰 작전 수행 간 투입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태안대대는 지난 2일 만리포 일대 해안에서 군·경 합동 해안수색정찰을 벌이며 실제 육·해·공 전 영역에서 해안경계작전을 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대응책을 현장에서 논의했습니다. 이를 통해 실제 작전에서 UAV 기동을 통한 작전 수행 능력과 보완책을 검증하는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출처 : https://bit.ly/2O9Knpq

한줄평 : 중국인들의 은밀한 밀입국 루트를 드론이 감시하겠네요!

 

 

, 세계 최초 SOFC 탑재한 드론 개발

 

일본 드론

 

일본 산업기술종합연구소(이하 산총연)과 산업용 드론 전문 메이커 프로드론, 자동차 부품 개발에 주력하는 아츠미테크 3사는 지난달 15일 SOFC시스템을 탑재한 세계 최초의 드론을 개발해 시험 비행을 마쳤다고 발표했습니다.

SOFC 드론은 시판하고 있는 휴대용 부탄가스 2개와 2차전지 등을 탑재하고 LP가스를 수소와 일산화탄소로 개질해 발전하면서 비행합니다. 이번 실험을 통해 한 시간이 넘는 비행시간을 확인했습니다. 3사는 SOFC시스템의 보다 개선된 고출력화, 경량화, 소전력화 등을 연구를 진행해 3~5년 후의 상품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ZQzfmG

한줄평 : 일본에서는 LP 가스를 이용해 비행하는 드론이 개발되고 있네요~

 

 

코로나 극복 기원 한강 드론쇼에 전 세계도 어메이징경탄

 

코로나 드론 쇼

 

최근 국토교통부가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고 국민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한강에서 벌인 드론 플래시몹 행사가 외신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CNN은 9일 “한국 정부가 코로나19 최전선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장려하기 위해 수백개의 드론으로 멋진 쇼를 펼쳤다”고 전했습니다.

CNN은 “쇼는 놀라웠고, 정부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것을 피하기 위해 사전에 광고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행사는 지난 4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렸다. 드론 400여대 가 밤하늘 한강 상공을 불빛으로 수놓으며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DjTn8Z

한줄평 : 코로나 극복 기원 깜짝 드론 라이트쇼가 해외에서 반응이 좋은 것 같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