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드론 축구 챔피언십 리그열린다고양시, 89

 

드론축구

 

국내 처음으로 전국 규모의 드론 축구 리그가 경기도 고양시에서 열립니다. 고양시는 오는 8월부터 9월까지 ‘고양 드론 축구 챔피언십 리그’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 리그는 고양시 주최,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수도권과 지역의 드론 축구팀을 모집해 펼치는 리그 형태의 드론 축구대회 입니다. 리그는 전국 드론 축구팀을 대상으로 조별 예선과 본선 방식으로 운영되며 총 시상금은 국내 최대인 4000만원입니다. 시는 또 9월 6일부터 유소년부 리그도 함께 운영합니다.

출처 : https://bit.ly/3eh7MQg

한줄평 : 일회성 대회가 아니라 장기간 이어지는 리그 형태의 드론 축구대회가 열리네요!

 

 

출렁다리 안전, 드론으로 체크

 

출렁다리 점검

 

충청남도가 출렁다리 안전 점검에 드론을 투입합니다. 13일 도에 따르면 도내 출렁다리는 천안 태조산, 당진 삼선수목원, 금산 산림문화타운, 부여 서동요, 청양 천장호, 예산 예당호 등 6곳입니다. 도는 그동안 접근성 등의 문제로 육안을 통해 출렁다리를 점검했습니다. 육안으로 점검하다 보니 상단부 연결 케이블이나 앵커 고정 상태 등을 점검하는데 어려움이 따랐습니다.

도는 드론과 공중 시설물 간 안전거리 확보 후 광학카메라를 활용해 최대 180배까지 확대, 케이블 연결과 볼트 고정상태 등을 촬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촬영 영상은 통합관제센터로 실시간 송출해 이상 유무를 확인하게 됩니다.

출처 : https://bit.ly/3iVNQ8W

한줄평 : 그동안 육안점검이 힘들었던 부분을 드론이 대신하게 되네요!

 

 

건국대 무인이동체 원천기술 개발사업 선정

 

건대 드론

 

건국대학교는 공과대학과 KU융합과학기술원 ‘인간-이동체 인터페이스연구단’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0년도 무인이동체 원천기술 개발사업’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무인이동체 원천기술개발사업은 차세대 무인이동체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혁신 원천기술 확보와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건국대 인간-이동체 인터페이스연구단은 운용자와 무인이동체 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운용자와 무인이동체 간 상호작용을 통해 쉽고 안전한 운용을 가능하게 하는 효율적 의사소통 기술을 개발합니다. 개발된 기술은 향후 도심항공교통 등 미래교통체계와 다양한 드론 활용 서비스 산업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처 : https://bit.ly/3iVL2sp

한줄평 :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기술이 개발되었으면 좋겠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