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관광객 막을 순 없고완도 해수욕장 방역 드론 떴다

 

완도 드론

 

지난 8일 전남 완도군 ‘명사십리 해수욕장’. 드론 한 대가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을 지켜달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을 매달고 해변 곳곳을 날아다녔습니다. 드론 담당 공무원은 관광객이 밀집한 모습이 보이면 현수막을 매단 드론을 띄워 사회적 거리두기를 알립니다.

관광객들의 밀집도가 너무 높아지면 인근에 있는 안전요원에게 연락해 재차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을 당부합니다. 이송현 과장은 “해수욕을 즐기러 온 관광객들에게 마스크를 모두 씌우는 것은 분명 한계가 있을 것이란 생각에 좀 더 효과적으로 알리는 방법을 고민했다”며 “드론을 본 관광객들도 ‘신기하다’는 반응”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Wl6X2A

한줄평 : 드론을 활용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은 효과가 좋은 것으로 보이네요!

 

 

고층 건물 외벽 도색에 드론 사용김천에 드론기술센터 설치

 

김천 드론

 

경북도와 김천시는 13일 드론 중소·벤처기업의 창업과 기술혁신을 돕고자 김천 혁신도시 내 지식산업센터에 드론기술지원센터를 설치했습니다. 드론기술지원센터는 한국전력기술, 대학, 기업 등과 연계해 고층 건물의 외벽을 도색하는 페인팅 드론과 표면 및 물건 두께를 검사·측정하는 검사용 드론을 개발합니다.

개발한 특수 드론은 한국전력기술과 남경건설이 구매할 예정입니다. 한국전력기술은 사람이 들어갈 수 없는 원자력발전소 내 페인팅 작업과 시설물 안전관리에 특수 드론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bit.ly/2OnoiUg

한줄평 : 드론이 이제 건물 외벽 페인팅 작업에도 활용되네요!

 

 

태백시 365세이프타운, 드론 체험장 운영

 

태백 드론

 

태백시는 365세이프타운에서 방문객과 청소년운영위원회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 체험장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7∼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후 3∼5시에는 드론에 관심 있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8∼12월까지 매월 첫째 주 토요일 오후 1∼2시에는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 청소년운영위원회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각 운영합니다. 드론의 비행 원리를 배우고, 상승·하강, 직진과 후진, 좌우 비행 등 기본 조작법부터 제자리에서 원하는 위치에 착륙, 원형 비행, 8자 비행까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0awRqZ

한줄평 : 태백시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한번 체험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