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드론 배송 이어 AI 로봇 지상 배송 나선다

 

gs 로봇 배송

 

인공지능이 탑재된 로봇이 편의점 상품을 배송해 주는 시대가 곧 열리게 됩니다. GS리테일과 LG전자가 고객이 주문한 GS25 상품을 로봇을 통해 배송하는 서비스를 런칭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습니다. 양사는 이를 위해 지난 21일 LG전자 마곡 사이언스파크에서 김성기 GS리테일 상무와 정원진 LG전자 상무를 비롯한 다수 참석자들과 함께 업무 제휴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양사는 다음달 LG전자 마곡 사이언스파크 사옥에서 로봇 배송 1차 테스트를 시작해 10월부터 GS25 파르나스타워점에서 2차 테스트를 진행키로 협의했습니다. 이후 오류 수정 등의 보완 작업을 통해 실제 서비스 도입은 연내 마무리한다는 계획입니다.

출처 : https://bit.ly/334v9L1

한줄평 : 드론뿐 아니라 로봇도 배송에 나서는 날이 곧 오게 될 것 같네요!

 

 

드론으로 지적조사, 방역물품도 드라이브 스루비접촉 행정 늘어

 

드론 지적조사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드론으로 지적조사를 하고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방역물품을 배부하는 등 비접촉 행정이 늘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올해 지적재조사 지구인 중구 부사지구, 유성구 관평·화암지구, 동구 비룡1지구 등 5곳에서 사전조사를 하면서 드론을 활용해 주민 접촉을 최소화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지역아동센터 대전시지원단은 한밭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방역용 소독기 202대, 비접촉식 체온계 218개, 마스크 2만6200매, 손 세정제 1700개 등 1억5000만원 상당의 방역물품을 지역아동센터 142곳에 나눠주었습니다. 배부는 지역아동센터 차량이 물품 별 천막을 통과하면서 방역물품을 싣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출처 : https://bit.ly/3hLZIJr

한줄평 : 코로나가 지나가도 비접촉 서비스는 계속 확대될 것으로 보이네요!

 

 

김천시, ‘국가 드론 실기시험장조성 첫걸음

 

김천 드론

 

김천시는 7월 29일 ‘국가 드론 실기시험장’조성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지난 28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국가 드론실기시험장 사업기본계획 조사’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국가 드론 실기 시험장은 2023년까지 총사업비 287억을 투입, 김천시 개령면 덕촌리 일원에 66,000㎡ 규모로 활주로와 드론 시험장, 운영센터, 통제센터 등을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요산업 중 하나인 드론은 최근 급격한 시장 성장을 이루고 있지만, 이를 뒷받침 해줄만 한 제도적 지원이 아직 부족한 편입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비가시권 및 장거리 비행이 가능한 신규 자격 체계를 연구, 개발하고 드론관련 상시 실기시험장을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국가 드론 실기시험장’을 김천에 구축합니다.

출처 : https://bit.ly/2X41BJs

한줄평 : 김천에 국가드론실시시험장이 어떤 모습으로 들어서게 될지 주목되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