킁킁, 무슨 냄새야? 대기오염 현장에 제주시 드론 투입

 

악취 드론

 

제주시가 드론을 투입해 대기오염 현장을 적발한다. 제주시는 9억4500만원을 투입해 대기오염물질 분석장비가 장착된 이동차량과 드론을 구입, 현장에 투입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제주시는 차량을 타고 대기오염물질 발생 민원 관련 지역을 찾아 배출원을 파악하고, 드론으로 주요 배출원의 시료를 측정한다는 계획입니다.

당초에는 대기오염물질이나 악취 관련 민원이 접수되면 현장에 출동한 사람의 후각과 시각 등에 의존해 왔습니다. 굴뚝에서 대기오염물질 의심 연기가 피어오를 경우 사람이 직접 굴뚝에 올라 시료를 직접 채취해야 했지만, 드론 도입에 따라 사람이 접근할 수 없는 지역의 시료도 채취가 가능해졌습니다.

출처 : https://bit.ly/33bYQtx

한줄평 : 드론이 악취 유발 물질도 측정하게 되겠네요!

 

 

NASA 화성탐사 로버 퍼서비어런스 발사, 화성에 드론 띄운다

 

화성 드론

 

미국의 화성 탐사선 ‘퍼서비어런스’를 탑재한 아틀라스 5 로켓이 30일 오전 7시 50분에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 공군기지에서 성공적으로 발사됐습니다. 자동차 크기의 퍼서비어런스는 내년 2월 18일쯤 고대 삼각주로 추정되는 ‘예제로(Jezero) 크레이터’에 착륙한 뒤 화성의 지표와 지형 등을 탐사하고 토양도 지구로 가져올 계획입니다.

퍼서비어런스는 NASA의 여섯 번째 화성탐사 로버로, 내부에 드론을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화성이나 다른 행성의 하늘에 드론을 띄우는 것은 사상 처음이 됩니다.

출처 : https://bit.ly/318NKmi

한줄평 : 미국은 화성에 드론을 띄우는 사상최초의 나라가 되겠네요!

 

 

남해군, ‘보물섬 드론체험장개장

 

남해 드론

 

경남 남해군은 다음달 1일부터 ‘보물섬 드론체험장’을 개장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상주한려해상체육공원 내 위치한 드론 체험장에는 체험장 4개소를 포함해 강의실과 사무실, 포토존 등이 조성돼 있습니다. 특히 50여대의 드론과 충전시스템, 드론시뮬레이터 등도 갖추고 있습니다.

체험장은 11월까지 4개월간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지역 주민이나 관광객은 누구나 체험장을 방문해 무료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fikqPr

한줄평 : 남해군 지역주민이나 방문객들은 한번 들러서 체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