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제한구역 불법행위 꼼짝마드론으로 모니터링 강화

 

개발 제한 드론

 

부산 북구는 개발제한구역에서 반복해서 발생하는 불법행위에 대한 단속 강화를 위해 드론을 투입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북구는 전체 면적 중 절반이 개발제한구역이지만 광범위한 면적을 순찰하는 인원은 현재 2명 뿐 입니다. 또 대부분 개발제한구역이 산지에 있는 특성상 차량과 도보 순찰로는 감시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북구는 이런 행정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드론을 활용해 개발제한구역 내 불법행위에 대해 감시와 모니터링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3o3eE9

한줄평 : 개발제한구역에서의 불법행위, 드론이 감시하고 있습니다!

 

 

드론이 산악사고자 구조

 

드론 인명 구조

 

지난 12일 13시경 가야산에서 길을 잃었다는 구조자를 드론을 활용해 무사히 구조했다고 예산소방서가 전했습니다. 예산소방서에 따르면 어머니가 산에서 길을 잃었다는 내용으로 119에 신고가 접수되면서 구조대원 2인 1조로 수색을 하는 동시에 드론을 활용해 덕산면 상가리 계곡에서 구조자 발견해 안전하게 구조했습니다.

소방서 관계자는 “소방드론은 재난현장에 투입해 소방관들에게 각종 정보를 수집 할 수 있게 도와준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훈련을 통해 주민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hmhbaM

한줄평 : 드론이 인명구조에 큰 역할을 해냈네요!

 

 

동아대, 드론 글로벌 허브센터 유치 확정

 

동아대 드론

 

동아대학교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와 부산광역시의 ‘산업기술기반구축혁신사업’에 최종 선정돼 ‘Daas(Drone as a Service)기반 글로벌 오션시티 구축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총 사업비 180억 원의 산업기술기반구축혁신사업은 부산시 드론 산업 관련 기업의 시제품 제작 지원과 금형 제작 지원, 시험 인증 지원 등을 통해 기업의 기술력 강화와 드론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합니다.

드론센터 건축비는 75억여 원으로, 지상 5층 규모로 건설됩니다. 드론센터엔 통합관제실과 코딩교육·실습실, 분석실, 전시실, 핵심부품 실험실, 격납고 및 정비실, 창업·기술지원실, 입주기업 공간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bit.ly/3mhxTf9

한줄평 : 드론 센터가 건립되면 부산 드론 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이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