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집라인, 내년 초 고정익 드론 배송 서비스

 

월마트 드론

 

월마트가 고정익 드론 사업자인 집라인(Zipline)과 제휴해 내년 초 고정익 드론을 이용해 상품 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집라인은 아프리카 르완다에서 처음으로 고정익 드론을 이용한 의약품 배송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집라인은 올해초 노스캐롤라이나주 노반트 헬스메디컬센터와 제휴해 의약품과 개인보호 장비를 드론으로 배송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월마트는 내년 초 월마트 본사가 위치한 아칸소주 벤톤빌 인근에서 집라인의 고정익 드론을 이용해 주로 건강 관련 상품을 배송한다는 계획입니다. 월마트 매장에서 반경 50마일(약 80km)의 거리를 담당하며 2kg 미만의 짐을 싣고 시속 130km의 속도로 비행합니다.

출처 : https://bit.ly/33vmAYd

한줄평 : 월마트의 드론배송 테스트가 한창이네요!

 

 

서산시, 드론 활용해 고해상도 디지털 지적정보 구축

 

서산시 드론

 

서산시가 9월까지 2021년 지적재조사 지구 2,455필지 36만4000㎡을 드론을 활용해 고해상도 정사 영상 자료를 구축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적 재조사는 지적도상 경계가 실제 토지 현황과 불일치하는 지적공부 등록사항을 바로잡고 지적도면을 3차원 디지털 지적으로 2030년까지 전환하는 국가 기반 구축 사업입니다.

기존에 해상도가 떨어지는 항공사진으로는 각종 구조물 등의 현실경계 확인에 한계가 있고 지적재조사 사업에 활용하기가 어려운 데 따른 대책입니다. 이에 드론을 활용한 고해상도 고정밀 영상촬영으로 경계 정확도를 높여, 시각적·공간적 이해도를 제고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FyQVgr

한줄평 : 지적 재조사 작업에 드론이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이네요!

 

 

충주시, 가축전염병 방역 사각지대 드론으로 해결

 

충주 드론

 

충주시가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충북최초로 드론을 이용한 방역을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시는 16일 중앙탑면 소재 돼지 사육 농가에서 재난적 가축전염병 발생 대비 ‘긴급 드론 방역 시연회’를 가졌습니다. 농업 분야에서는 드론을 이용해 병해충 방제 및 산림 방제를 해왔지만, 축산분야에서 가축전염병 긴급방역을 위해 드론을 운용하는 것은 충북 도내에선 처음입니다.

방역에 사용된 드론은 한번 비행으로 15리터 분량의 소독제를 10~15분 내로 1.2㏊(약 3,630평)에 분사할 수 있습니다. 시는 농가별 실정에 맞는 지도 제작 및 비행경로 자료 구축으로 유사시 가축전염병 확산차단에 활용할 방침입니다.

출처 : https://bit.ly/3c7dPr1

한줄평 : 충주시도 가축 전염병 방역에 드론을 투입했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