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2년부터 산업용 드론관문 된다

 

인천 인증센터

 

국내 최초 ‘드론 인증센터’가 이르면 이달 말 착공해 오는 2022년 하반기 운영을 시작합니다. 항공안전기술원은 드론 인증센터의 이달 말 착공을 목표로 관련 행정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드론 인증센터는 이번에 공사를 시작하면 2022년 상반기 국내 최초로 인천시 서구 수도권매립지 부지에 조성됩니다. 드론 인증센터가 문을 열면 국내에서 생산되는 산업용 드론 등은 이곳에서 적합성 검사를 통과해야 정부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드론 인증센터는 산업용 드론에 정부 인증을 하는 역할을 맡으며, 항공안전기술원이 운영하게 됩니다.

출처 : https://bit.ly/3hQlYkX

한줄평 : 드론인증센터는 우리나라 드론 산업 발전에 중대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네요!

 

 

드론 SW업체 독도에 드론 띄울때 승인 오류내용 시정

 

드론 승인 오류

 

세계 최대 드론 소프트웨어(SW) 업체인 미국의 에어맵이 “독도에서 드론을 띄우려면 일본 정부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고 안내한 오류를 시인하고 빠른 시일 내 바로 잡겠다고 밝혔다고 22일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가 밝혔습니다.

전 세계 드론 항로와 비행 가능 구역, 비행 승인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에어맵은 세계 200개 이상의 공항에 드론 플랫폼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에어맵은 그동안 자사의 드론 플랫폼 ‘에어맵’에서 “독도가 일본과 한국의 공동 관리구역에 해당합니다. 양국의 승인을 동시에 받고 드론을 띄우라”고 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3JB4nm

한줄평 : 잘못된 정보가 하루 빨리 수정되었으면 좋겠네요!

 

 

한국시설안전공단, 공동주택 안전점검에 드론 활용

 

창원 드론

 

한국시설안전공단이 소규모 공동주택 무상 안전점검에 첨단기술을 본격 적용합니다. 공단은 지난 10일 경남 창원시 타워맨션아파트, 은마아파트, 서광맨션 등 3개 아파트, 290여 가구를 대상으로 외부 균열, 마감재 손상, 누수 여부에 대해 외부 점검용 드론 등을 활용한 점검을 진행했습니다.

지역 주민들의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과 공공기관의 열린 혁신 방안으로 추진된 이번 점검은 공단과 지자체, 한양대학교 건설구조물 내구성혁신연구센터, 대학과 민간 연구기관 등이 함께 참여했습니다. 이번 점검에는 외부 점검용 드론과 인공지능(AI) 데이터 분석 등 4차 첨단기술 기법을 처음 적용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kBi8hq

한줄평 : 경남 창원시에서 공동주택 점검에 드론을 적극 활용하고 있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