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서 담배 피우면 드론에 잡힌다오늘부터 드론 4대 투입

 

한라산 드론

 

한라산에서 흡연 및 금지지역 출입 등 자연공원법 위반 행위가 끊이지 않아 드론 단속이 시행됩니다. 제주도 세계유산본부는 지난 1월부터 지난달 말까지 한라산국립공원에서 자연공원법 위반 행위 115건을 적발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유형별로는 금지 지역 출입 65건, 흡연 41건, 불법 야영 및 취사 9건 등 입니다. 지난해 117건, 2018년 124건의 자연공원법 위반 행위가 한라산에서 적발됐습니다. 도 세계유산본부는 한라산에서 무질서 및 불법 행위 근절을 위해 특별 단속반을 편성해 단속에 나섰습니다. 오늘부터 무인기인 드론 4대를 투입하고, 무인단속 폐쇄회로(CC) TV 12대도 동원합니다.

출처 : https://bit.ly/2Ss6t8J

한줄평 : 불법 행위 단속도 드론이 책임집니다!

 

 

한화건설, 드론에 VR까지 건설 현장에 안전관리 신기술 적용

 

한화 드론

 

한화건설이 안전관리에 다양한 신기술을 도입하며 안전관리 문화의 변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각 건설현장마다 특성에 맞는 아이디어 기술을 적용하는 한편, 효과가 높은 기술은 전사적으로 도입하는 등 안전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안전의 시너지를 높이고 있습니다.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 제1공구 건설현장은 금호대교를 포함해 총 5.11km에 달하는 고속도로를 건설하는 사업입니다. 이 현장은 넓은 사업구간의 안전관리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드론을 도입했습니다. 또한, 추락 사고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근로자 신규 교육과 정기 교육 때마다 VR 기기를 활용해 위험한 상황을 시뮬레이션하며 안전의 중요성을 직접 느끼게 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iyY4L6

한줄평 : 한화건설도 건설현장에 드론 및 VR등을 적극 활용하고 있네요!

 

 

국산 드론영상 AI탐지기술 대회 1

 

ai 드론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에서 사람과 사물을 탐지하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겨루는 세계 대회에서 국내 팀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성균관대학교과 팀을 이뤄 참가한 2020년 세계 비스드론 대회에서 1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습니다. 국내 팀이 참가한 분야는 객체 탐지 부문입니다.

AI를 활용해 드론이 촬영한 영상에서 사람이나 자동차 등 객체를 탐지해 내는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입니다. 이 대회는 세계 AI 분야 최고 학회로 꼽히는 I(E)CCV가 2018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대회입니다. 항우연과 성균관대는 드론의 비행고도에 따라 변화되는 지상의 사람이나 자동차 등 객체 크기와 형태를 다중으로 인식해 내는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출처 : https://bit.ly/34syEtF

한줄평 : 국내 기술이 세계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