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야에 드론 띄워 고층 아파트 성관계 영상 촬영

 

아파트 드론

 

밤에 드론을 날려 아파트 창문을 통해 주민의 성관계 영상 등을 촬영한 40대 2명이 경찰에 덜미를 잡혔습니다. 부산 남부경찰서는 성폭력 처벌특례법 위반 혐의로 40대 A씨 등 2명을 조사하고 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들은 지난달 19일 부산의 한 고층 아파트 창가로 드론을 띄운 뒤 여러 명의 입주민을 몰래 촬영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이 촬영한 영상에는 해당 아파트 입주민의 성관계 영상도 포함돼 있었습니다. A씨 범행은 드론이 추락하면서 적발됐습니다. 쿵’ 하는 소리와 함께 드론이 떨어지자 주민들이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이 부서진 드론에 촬영된 불법 영상을 확인하고 이들을 추적했습니다. 경찰은 “컴퓨터를 압수해 포렌식 분석을 하는 등 추가 범행이 있었는지도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 : https://bit.ly/2GzpnrG

한줄평 : 드론을 악용하는 범죄가 발생했네요.. 엄한 처벌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진주시, 조사료 생산용 종자 드론파종 시범사업 추진

 

드론 파종

 

경남 진주시는 지난 3일∼7일까지 5일 간 대곡면과 이반성면 일원에서 조사료 생산용 종자 드론파종을 올해 처음 시범사업으로 완료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농업 분야에서 드론 활용도가 계속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진주시도 조사료 생산 농가의 일손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드론살포 시범사업을 추진했습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드론파종은 동계 사료작물의 재배에 있어 드론을 적용한 첫 사례”라며, “드론파종으로 생산비와 노동력을 절감함으로써 안정된 조사료 생산 및 보급이 앞으로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lpLRu0

한줄평 : 사료 작물 파종에도 드론이 활용되었네요!

 

 

함양소방서 소방드론활용 숨은 말벌집 제거

 

소방드론

 

경남 함양소방서는 지난 6일 함양읍 소재 4층 건물에서 창문을 통해 지속적으로 말벌이 들어와 사람을 위협한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 소방드론을 활용해 외벽에 붙어 있는 말벌 집을 찾아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날 출동한 구조대는 건물 주위를 확인했지만 말벌집이 보이지 않아, 소방드론을 활용해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지붕 위쪽에 위치한 말벌 집을 발견하고 이를 제거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Fekfsw

한줄평 : 드론이 위험한 말벌집 제거에 도움을 주었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