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스마트 건설관리 위한 드론웍스 플랫폼구축

 

드론 플랫폼

 

LH 한국토지주택공사는 한국판 뉴딜 추진을 위한 공공기관 중점관리 프로젝트 중 하나로 선정된 ‘드론 활용 등 스마트 건설현장 관리’ 실현을 위해 ‘LH 드론웍스 플랫폼’ 구축에 착수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드론웍스 플랫폼 구축은 드론촬영 영상의 효율적 활용과 관리가 가능한 ‘Web기반 드론웍스 플랫폼 및 모바일서비스’ 구축을 통해 건설현장 관리의 시간적·공간적·인적 제약을 해소하고 스마트 건설관리 체계를 고도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플랫폼이 구축될 경우, 전국적으로 사용 중인 드론에 대한 체계적 관리와 함께 드론영상의 수집·가공·분석을 통해 다양한 업무에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어 공사업무 전반의 효율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0WlFzy

한줄평 : 드론은 건설현장 관리에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이네요!

 

 

드론이 측량하고 인공지능이 재배량 예측 척척

 

드론 측량 ai

 

제주도는 10월 한 달 동안 드론을 띄워 2020~2021년산 무·양배추·당근·브로콜리·양파·비트 등 12개 주요 월동채소 재배면적 조사에 나선다고 11일 밝혔습니다. 도는 올해 재배면적 조사 결과 검증에 재배농가 대상의 면담 청취 조사와 함께, 과학기술통신부의 ‘제주 월동작물 자동 탐지 드론 영상 AI학습데이터 구축사업’에서 추진하고 있는 드론과 인공지능(AI) 기술을 융합한 지능형 농작물 재배면적 예측 시스템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도는 이달 안으로 읍면동을 통해 월동채소 재배농가로부터 재배 면적 신고를 받고 드론을 이용해 실제 재배면적을 측량했습니다. 이어 AI 기반 학습용 데이터로 제작하고, 딥러닝 알고리즘에 따라 월동작물의 재배면적을 자동 탐지해 재배면적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연내 자료를 생산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bit.ly/3jU3EZW

한줄평 : 채소 공급과 생산량 예측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산청소방서, 소방용 드론으로 동물구조

 

산청 드론

 

산청소방서는 지난 6일 산청군 생초면 대전통영고속도로 하행선 상에서 돼지운송트럭에서 떨어진 돼지를 잡아달라는 동물구조신고를 접수하고 현장으로 출동, 여러 곳으로 흩어진 돼지들을 소방용 드론을 활용하여 검색을 실시, 30여분 만에 고속도로 및 생초면 하촌리 일대 도로에서 5마리를 무사히 발견 및 포획하여 주인에게 돌려보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동물구조 현장은 차량이 시속 100㎞로 달리는 고속도로 상에서 갑자기 돼지를 발견한 운전자의 급정거 등으로 인한 2차 안전사고 우려 및 고속도로 갓길을 넘어 달아난 돼지들을 한정된 인력으로 구조하기에는 수색범위 및 주위환경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수색반경을 지정하여 소방용 드론으로 넓은 면적을 전반적으로 촬영, 검토함으로서 수색범위를 좁혀나가 신속하게 돼지를 발견, 포획하여 추가피해를 막은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https://bit.ly/3dvaiDT

한줄평 : 드론이 사람뿐 아니라 동물의 구조도 해냈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