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주유소 거점으로 드론과 로봇 결합한 배송서비스 시연

 

gs칼텍스 드론

 

GS칼텍스가 주유소를 거점으로 드론과 로봇을 결합한 배송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GS칼텍스는 13일 전라남도 여수 장도에서 드론 및 로봇 배송을 시연하는 행사를 열었습니다. 장도에 살고 있는 한 작가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GS25 편의점의 생필품을 주문하면서 시연 행사가 시작됐습니다.

드론 제조사 네오테크가 만든 드론이 GS칼텍스 소호주유소에서 근처 GS25 편의점의 상품을 적재한 뒤 바다를 건너 900m 떨어진 장도 잔디광장으로 생필품을 날랐습니다. 장도 잔디광장에 대기하고 있던 자율주행 전문회사 언맨드솔루션의 자율주행로봇이 생필품을 이어받아 700m 거리의 장도 창작스튜디오로 배송을 마쳤습니다.

출처 : https://bit.ly/3nILZqD

한줄평 : 드론과 로봇이 함께 배송하는 시대가 올 것 같네요!

 

 

국내 최초 드론 시투 신한은행, 홈 개막전 맞아 다양한 집관 이벤트 실시

 

드론 시투

 

인천 신한은행이 12일 오후 7시 부천 하나원큐를 상대로 인천 도원체육관 홈 개막전을 치렀습니다. 신한은행은 무관중으로 시즌을 치르는 탓에 경기장에 오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홈텍트(HOMETACT)’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팬들은 온라인 생중계로 경기 관람 뿐 아니라 하프타임, 작전타임 등 경기장에서 진행되는 치어리더 공연을 즐기며 구단 공식 인스타그램과 문자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드론을 활용한 시투도 선보입니다. 신한은행은 “경기도 광주 어린이 드론 축구단과 휴먼테크 비행교육원이 함께 준비한 국내 최초 드론을 활용한 시투로 시즌 홈 개막전을 알린다”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 https://bit.ly/2SLymJ0

한줄평 : 드론이 시구를 하는 날도 오네요!

 

 

야심찬 드론 산업발표했지만싼 맛에 중국산?’

 

드론 실태

 

우리나라 공공 분야에서 사용 중인 드론 두 대 중 한 대는 중국산인 것으로 12일 조사됐습니다. 최근 미국과 일본 등이 국가 안보 차원에서 공공 분야의 중국산 사용을 사실상 금지하고 있는 추세와는 역행되는 실태입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의원이 국토교통부 등으로부터 받은 ‘부처·공공기관·지방자치단체 드론 보유 현황’ 자료에 따르면 국내 공공 분야는 총 2946대의 드론을 갖고 있는데 이 중 국산은 1444대(49%)에 그쳤습니다. 중앙부처에서는 보유 드론 1845대 중 국산이 1264대(68.5%)로 상대적으로 많았지만 100% 국산화를 이룬 국방부를 제외하면 약 23%에 그쳤습니다. 지자체에서는 725대 중 81대(11.2%)만이 국산 제품이었습니다. 공기업·공단 등 공공기관에서도 전체 376대 중 국산은 99대(26.3%)에 불과하다. 외국산의 대부분은 중국산 DJI사 제품이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iU4ox0

한줄평 : 하루 빨리 dji를 뛰어넘는 국산 드론이 개발되었으면 좋겠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