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드론공격으로 시리아 알카에다 간부급 폭사

 

중동 드론

 

중동 지역을 담당하는 미군 중부사령부는 22일 시리아 북서부 이들리브 지역에서 드론 작전을 펴 테러조직 알카에다 간부급 여러 명을 폭사시켰다고 밝혔습니다. 중부사령부 대변인 베스 라이어던 소령은 “이들리브 지역에서 알카에다 간부의 회합이 열렸고 이를 미군이 폭격했다”라며 “이번 작전은 미국인과 동맹국의 무고한 시민을 위협하는 국제 테러조직의 역량을 분쇄하기 위해서였다”라고 주장했습니다.

미군 중부사령부는 15일에도 이들리브 지역에서 드론으로 알카에다 간부급 2명을 폭격해 살해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군은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시리아에 주둔한 1천명을 모두 철수했다가 같은 달 하순 유전지대 보호를 이유로 시리아 동부에 수백명 규모로 병력을 재파병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FYzQwC

한줄평 : 미국은 드론을 활용해 알카에다 세력들을 계속 제거하고 있었네요!

 

 

코로나 우울, 드론으로 날린다2회 산업드론 챔피언십 개최

 

산업 드론

 

국내 유일 산업드론 조종 경진대회가 2회째를 맞이했습니다. 올해는 드론 영상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여행을 대신할 아름다운 영상도 선사합니다. 26일 머니투데이방송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2회 산업드론 챔피언십’을 오는 12월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산업드론 챔피언십은 드론지도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지도교관과 산업현장에서 활동 중인 산업드론 조종사들의 드론 운용 능력을 비교·검증하는 행사입니다. 이번 행사는 드론 조종기술 향상, 드론 교육 및 산업현장 최고 전문가 발굴, 드론 활용을 통한 일자리창출, 전문직종 저변 확대 등을 목표로 진행합니다.

출처 : https://bit.ly/2HxWzQA

한줄평 : 코로나로 인해 취소되는 행사들이 많지만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으면 좋겠네요!

 

 

제주도 수소드론 비행 성공적한라산 1500m고지 15분만에 주파

 

제주 드론

 

제주에서 태양광 AI드론이 전국 최초로 해안선 비행을 완주한데 이어, 이번에는 수소연료전지 드론이 한라산으로 응급구급물품 배송과 천연가스배관 매립라인에 대한 안전모니터링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제주도는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일반 배터리 드론의 한계를 극복하고 2시간 장기체공이 가능한 수소드론을 안전·행정 분야에 실제 활용하기 위해 컨소시엄사인 두산과 함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제주도는 최근 한라산 등반객 산악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사고현장에 신속하게 응급구급물품이 배송될 수 있도록 제주소방본부와 협업해 드론을 활용한 응급구급물품 배송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업 추진결과, 지난 9월부터 제주소방교육대 및 관음사 야영장에서 고도 1500m에 있는 삼각봉 대피소까지 15분 만에 응급구급물품 배송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1JXMLR

한줄평 : 수소 드론은 점점 더 상용화 될 것으로 보이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