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흥에 드론 교육훈련센터 조성조종사 양성 등 역할

 

드론 교육훈련센터

 

국토교통부는 드론조종의 최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드론 교육훈련센터를 경기도 시흥시에 만들고 9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8일 밝혔습니다. 드론이 점차 일상화되면서 드론 조종자격 취득수요는 매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그동안 드론 전문교관을 양성하거나 높은 수준의 특화 교육을 전담할 시설이 없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국토교통부는 2019년부터 시흥시 배곧신도시에 드론 전문가를 양성할 드론 교육훈련센터 구축사업을 추진해왔습니다. 드론 교육훈련센터는 시흥시 배곧 신도시 연구개발(R&D) 부지 내 위치하고 있으며 이론교육동과 실기교육장으로 조성됐습니다.

출처 : https://bit.ly/2IfN4G4

한줄평 : 교관 양성 및 특화 교육은 이제 시흥의 드론 교육훈련센터에서 실시하게 되겠네요!

 

 

고양시, 연말까지 한강 대덕생태공원에 드론비행장 조성

 

고양시 드론센터

 

경기 고양시가 연말까지 한강 대덕생태공원 내 드론비행장 조성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기존 드론비행장은 비포장 및 관련 시설이 전혀 없어서 불편했습니다. 특히 인근 야구장과 종로구 한강 다목적운동장 등과 지속적 문제가 발생하면서 민원이 많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고양시는 위치를 한강 쪽으로 이동해 다른 시설들과 겹치지 않도록 하고 6020㎡ 면적 공간에 아스콘포장 및 잔디를 심어 쾌적한 환경의 드론비행장을 만든다는 방침입니다. 시는 드론비행장 이용객 및 주변 공원 이용 시민들의 안전 및 편의를 고려해 조성 전 단계부터 한국항공대학교 교수 등 전문가와 한국모형항공협회 임원들 등 실사용자들과 협의해 최적의 시설 조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5bq2cz

한줄평 : 고양시는 드론 비행장을 신설하네요!

 

 

대구시설공단, AI 탑재 드론 활용 도로관리체계 구축

 

드론 조사

 

대구시설공단이 인공지능(AI)을 탑재한 드론을 활용해 선진 도로 관리 체계를 구축합니다. 8일 대구시설공단에 따르면, 공단은 최근 드론 플랫폼 연구개발 업체인 무지개 연구소와 협업해 AI를 탑재한 드론을 활용, 도로 차선 실시간 조사를 시범수행 했습니다.

공단 측은 이번 도로시설 점검으로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인공지능의 딥러닝 기법을 통해 노면 표시 손실률 개념을 도입한 자체 등급 기준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기존 도로 위 시설점검 시 점검자의 안전문제, 운전자 불안 등을 해소하고 효율적인 도로 관리를 할 수 있다는 게 대구시설공단의 설명입니다, 공단은 디지털 혁신 플랫폼 구축을 통한 선진 시설 관리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2qo9Ha

한줄평 : 도로 점검도 드론이 해냅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