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드론 사업 진출 선언.. ‘에어피크(Airpeak)’ 브랜드로 내년 봄부터 시작

 

소니 드론

 

소니는 보도자료를 통해 인공지능 로봇 영역에서 드론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면서 신규 브랜드 에어피크를 공개했습니다. 최근 드론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영상을 전송하거나 산업 분야의 업무 효율화 및 간소화 등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데, 소니의 영상 및 센서 기술, 리얼리티 실시간 원격 3R 기술을 활용할 거라는 설명입니다.

소니는 에어피크 브랜드 제품이 영상 크리에이터의 창의력을 지원하고 엔터테인먼트의 발전과 더불어 각종 산업에 있어서도 한층 더 효율화 및 간소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지금까지 드론 활용이 곤란했던 환경에서도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통해 안심할 수 이용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추진할 거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 https://bit.ly/2IpaEAH

한줄평 : 소니가 보여주는 드론 프로젝트가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해지네요!

 

 

보은소방서, 드론 활용 비대면 소방장비 점검

 

소방드론 점검

 

보은소방서는 10일 소방장비에 대한 관리체계 확립과 재난대응능력을 강화를 위해 소방장비 관리실태 확인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충북소방본부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점검은 소방장비 조작능력 숙달을 통한 장비운용 능력 향상과 개인보호장비 관리실태 점검을 통한 대원 안전성 확보에 목적을 두고 드론을 활용한 비대면 소방장비 조작능력을 확인했습니다.

주요 사항은 소방차량 유지관리 상태 및 예방점검 능력 확인. 소방장비 조작능력 및 비상시 응급조치 능력 확인. 개인안전장비 지급 및 관리상태 확인. 소방장비관리시스템 입력 실태 확인. 현장중심 기본차량 교육훈련 실태 점검 등 입니다.

출처 : https://bit.ly/3khinOa

한줄평 : 소방장비 점검도 비대면으로 이루어 지네요!

 

 

산림사업지 관리감독에 드론 도입

 

가평 드론

 

경기도 가평군이 산림보호를 위해 드론을 도입해 본격 활용할 계획입니다. 9일 군에 따르면 드론을 도입해 관내 산림사업지 현장 관리감독 강화에 나섰습니다. 가평군은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담당자 드론비행 교육이수를 통한 자격취득 후, 산림사업지 현장출장에 본격 투입할 계획입니다. 드론은 조림지, 산사태·산림병해충 발생지 등 대규모 산림사업지 현장 감독은 물론 불법 산림훼손지, 벌채지 등 항공촬영을 통한 도면 작성에 활용됩니다.

출처 : https://bit.ly/35dfmdg

한줄평 : 드론을 활용해 좀 더 효율적인 관리감독이 가능해지겠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