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녁 드론 315대 서울 하늘 수 놓는다올림픽공원 깜짝 쇼

 

드론 코로나 쇼

 

국토교통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는 국민에게 기쁨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13일 오후 드론 쇼를 개최합니다. 이날 오후 6시 30분부터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펼쳐지는 행사에는 드론 315대가 동원돼 ‘코로나 극복’, ‘국민 덕분에’, ‘경제 성장’, ‘대한민국’과 같은 글자를 각 내용에 맞는 그림과 함께 만들어 냅니다. 드론 쇼는 현장에서뿐 아니라 국토교통부나 KTV 유튜브를 통해서도 실시간 생중계나 다시 보기 방식으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6A8lD3

한줄평 : 코로나 극복을 위한 드론 라이트 쇼가 개최되네요!

 

 

드론 규제만 35라이트형제도 한국선 힘들었을것

 

드론 규제

 

서울시와 국토교통부가 지난 11일 드론택시 시연회에 중국산을 이용한 것에 대해 “국산은 없느냐”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국내 업체 가운데서는 아직 시제품조차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드론 분야 세계 1위 업체인 중국 DJI의 2018년 매출은 4조8000억원인데 국내 드론 제조·서비스 시장 규모는 약 4400억원에 불과합니다. 10분의 1도 되지 않습니다. 국내 업체 중 97%가 중소기업으로 이제 걸음마 수준입니다. 정부는 2~3년 전부터 뒤늦게 규제 완화에 나서고 있지만, 초기 규제가 시장 진입과 기술 혁신을 가로막았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출처 : https://bit.ly/2UqSikY

한줄평 : 드론 규제가 하루 빨리 풀리길 기대합니다~

 

 

대구 수성못 하늘에 드론택시 뜬다16일 비행 시연

 

대구 드론 택시

 

드론택시가 대구 수성못 하늘을 시험 비행한다. 대구시는 수성구와 공동으로 오는 16일 오후 수성못에서 드론택시 비행 시연행사를 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중국 이항 사에서 만든 기체 1대가 운항하고, 부대행사로 ‘드론엔터테인먼트 공연’과 드론 200대 군집비행 ‘드론 아트쇼’를 선보입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로드맵의 하나로 열리게 됩니다. 홍의락 경제부시장은 “도심항공교통은 2040년까지 세계시장 규모 730조원, 국내시장 규모 13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는 신성장동력이다”며 “도심항공교통을 대구시가 선도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IwA1AC

한줄평 : 대구에서도 드론 택시가 시연될 예정이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