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등으로 집안 내부까지 불법촬영, 이젠 처벌된다

 

드론 처벌 법

 

드론을 날리거나 고배율 줌 기능을 이용하여 개인의 주거 내부를 무단 촬영하는 범죄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국회의원은 이 같은 사례를 처벌하기 위한 ‘형법’ 일부개정법률 안을 15일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습니다.

개정안은 카메라 등을 이용해 주거나 숙박시설 등 사생활의 비밀이 보호되는 사적인 공간에 있는 타인을 동의 없이 촬영한 자 또는 그 촬영물을 배포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했습니다. 사적 공간까지 침범하여 일상 속의 불안을 유발하고 사생활을 침해하는 무단촬영 범죄를 처벌하고 근절하기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한 것 입니다.

출처 : https://bit.ly/32NPza4

한줄평 : 드론 불법 촬영에 대한 처벌이 더욱 강화되겠네요!

 

 

일본, 테러 대비해 드론 격추용 레이저 장비 개발 추진

 

일본 드론

 

일본 정부는 소형 드론을 사용한 테러 등에 대비해 격추용 레이저 장비를 개발한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16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방위성은 고출력 레이저의 열로 드론을 공격해 격추하는 장비를 만들기 위해 5년에 걸쳐 실증 연구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레이저 장비를 차량에 탑재할 수 있도록 소형으로 설계해 현장에 신속하게 가져가 대응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입니다.

출처 : https://bit.ly/32JI7N6

한줄평 : 일본 역시 드론 테러에 대비하는 장비를 개발 중이네요!

 

 

여성농업인도 드론으로 농사지어요 한여농, 전북 첫 이론·실습 교육

 

여성 농업 드론

 

농업용 드론을 농약 살포 등에 이용하는 농가가 늘고 있습니다. 전북 여성농업인들도 드론 활용에 팔을 걷었습니다. 한국여성농업인 전라북도연합회가 지난 13일 완주군 효천애 잔디광장 일대에서 ‘2020 여성농업인 농업용드론교육 및 편이장비체험전시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드론 교육은 한여농 전북도연합회 소속 농업인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농업용 드론에 대한 이론과 기체기본교육, 비행실습이 동시에 이뤄졌고, 참석 여성 농업인의 호응도 뜨거웠습니다. 특히, 다문화 여성 농업인들도 눈에 띄었습니다. 이들은 아직 한국말이 서툴렀지만 드론 활용법을 익히기 위해 집중력을 보였습니다.

출처 : https://bit.ly/3npMBjS

한줄평 : 드론은 여성 농업인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