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유역환경청, 드론 활용 매수토지 관리 강화

 

금강 드론

 

금강유역환경청은 드론을 매수토지 관리에 적극 활용하려는 취지입니다. 금강청은 금강 수질개선을 위해 금강에 인접한 토지를 매입해 수목 식재 등을 통해 녹지를 조성한 후 환경보전협회 및 지역별 현지관리인을 통해 매수한 토지를 관리해 왔습니다.

그러나 매수토지 중 임야 주변에 위치하거나 하천과 접해있는 등 접근이 어려운 일부 토지에서는 무단으로 농작물을 경작하는 등 국유지를 점유해 이용하는 사례들이 발생해 관리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드론을 활용할 경우 이러한 감시 사각지대에 대해서도 원격으로 순찰이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우선 올해 말까지 시범운영을 통해 드론의 다양한 활용기법을 점검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bit.ly/3l0PBlg

한줄평 : 내년부터 금강유역 매수 토지 관리에 드론이 적극 활용될 것으로 보이네요!

 

 

산림청 26일 스마트산림대전드론 라이다 로봇 등 첨단기술 공유

 

스마트 산림 드론

 

산림청이 26일 온-나라 PC 영상회의 및 대면회의를 통해 ‘2020 스마트산림대전’을 개최합니다. ‘2020 스마트산림대전’은 지능형기술의 산림활용을 위한 산림청의 기술개발 및 연구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입니다.

이날 드론, 라이다, 로봇, 가상·증강현실 등 첨단기술을 산림에 활용하기 위해 추진한 6개 주제의 성과를 발표합니다. 지능형산림에 관심이 있는 공무원, 산업체, 학생, 일반국민 등 누구나 실시간으로 스마트산림대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nSw7ks

한줄평 : 산림 드론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보시면 좋겠네요!

 

 

LIG넥스원, 40kg 무게에도 1시간 이상 비행하는 수송 드론 개발한다

 

LIG 드론

 

LIG넥스원이 40킬로그램급 물자 수송이 가능한 드론을 개발하는 데 나섰습니다. LIG넥스원은 ‘탑재 중량 40kg급 수송용 멀티콥터형 드론 시스템’ 개발 사업을 수주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새로 개발되는 수송 드론의 경우 재난 지역은 물론 차량 운행이 제한되는 격오지 대상으로도 물자 보급이 용이하고, 비상시 고립 부대에 대한 비상 물품 긴급 재보급 등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활용 폭이 큰 만큼 LIG넥스원은 이를 국방 분야 뿐 아니라 민수에도 적용해, 향후 미래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영역으로 시장 확대를 꾀할 방침입니다.

출처 : https://bit.ly/2HtDT4L

한줄평 : 좀 더 무거운 중량의 물품을 배송하는 드론이 개발되겠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