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위 오가는 택배 드론국내 최장거리 80.6km 배송 성공

 

물류 장거리 드론

 

하늘을 통해 물건을 배달하는 택배 드론 2대가 인천 신항에서 영흥도·자월도까지 80.6km의 국내 최장거리 배송에 성공했습니다. 그동안 미국과 중국에 뒤처졌던 기술력으로 부품을 수입산에 의존해야 했던 드론 핵심기술을 국내 연구진이 처음으로 자체 개발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주관 기업인 ㈜파블로항공과 수요처인 ㈜제양항공해운, 협력기관으로는 인천항만공사가 함께 참여했습니다. 인천시는 지방정부 최초로 추진한 인천형 물류로봇 특화육성 지원 과제 중 하나인 ‘군집비행 기술 기반 수직이착륙 드론(VTOL) 물품 배송 실증’에서 국내 최장 거리 비행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출처 : https://bit.ly/360XRgQ

한줄평 : 국내 기술로 최장거리 드론 배송이 성공했네요!

 

 

뜨는 직업 드론 조종사 체계적으로 키운다

 

mbc 드론

 

경기도 시흥시에 재난 구조나 지형 조사 등 맞춤형 드론 전문가를 키울 교육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교통공단이 운영하는 첫 드론 교육기관으로, 실기교육장만 축구장 3개 면적과 맞먹습니다. 모형 구조물도 설치해 터널 안에 긴급 상황은 없는지 확인하고 공중에 정지한 채 교각 균열 여부를 탐색하는 고난도 기술 훈련도 가능합니다.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시뮬레이터 교육도 눈에 띕니다. 지하철 화재 때 승객 위치를 파악하거나 집중호우로 고립된 주민에게 구호품을 전달하는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센터 측은 이런 특수임무를 수행할 드론 전문가를 해마다 500명 배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UZmRi7

한줄평 : 단순 드론 조종교육이 아닌 임무에 특화된 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네요!

 

 

한국철도도로공사, 드론 띄워 교차 구조물 합동점검 실시

 

점검 드론

 

한국철도는 도로공사와 경북 김천시 다수고가교에서 교차 구조물 안전확보를 위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날 합동점검에서는 시설물 점검드론 등 유지보수 부분 신기술을 활용해 고가에 위치한 도로와 철도 등 상하로 교차하는 구조물 간의 안전성을 집중 검사했습니다. 한편 한국철도와 도로공사는 2017년 ‘국민의 이용편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술교류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UZnWqb

한줄평 : 도로와 철도 점검에 드론은 빠지지 않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