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과 로봇 개, 짝 맞춰 건물 수색한다

 

드론 로봇 개

 

이스라엘 방산업체 라파엘어드밴스드가 드론과 로봇 개가 함께 건물에 들어가 내부를 수색할 수 있는 새로운 인공지능 기반 시스템을 선보였다고 IT매체 디지털트렌드가 6일 보도했습니다. 이 AI 시스템은 얼굴인식∙비주얼 AI 기업인 애니비전과 함께 개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실제 인간 군인이 건물로 진입하기 전, 건물 전체를 파악하고 위험요소를 미리 파악하는 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인간 군인이 건물 내부에 들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적이 있는 위치나 위협을 어떻게 피해야 하는 지 사전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시스템에 적용된 시각 인식 기술은 민간인과 적군을 구별하고 사람들이 무장했는지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출처 : https://bit.ly/3bfSDRj

한줄평 : 드론과 로봇의 콜라보가 기대되네요!

 

 

GS칼텍스 미래형 주유소들고 CES 첫 참가

 

주유소 드론

 

GS칼텍스가 오는 11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1’에서 미래형 주유소와 드론 배송을 선보입니다. 국내 정유사가 CES에 주유소 모델을 들고 참가하는 첫 시도입니다. GS칼텍스의 미래형 주유소는 주유소의 역할을 보다 적극적으로 해석한 것이 특징입니다. 전기차와 수소차 등 미래 모빌리티 충전을 하고, 전동 킥보드와 공유 자동차의 거점 역할을 하며, 드론이 물건을 나르고 충전하는 기착지가 된 모습을 영상으로 제작해 사업 모델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출처 : http://bit.ly/396nYmR

한줄평 : CES2021에서 GS가 제사하는 최첨단 주유소의 모습을 볼 수 있겠네요!

 

 

차 떼는 기아차, 새 로고 공개드론과 폭죽이 수놓은 ‘KIA’

 

기아 드론

 

기아자동차에서 자동차를 뗀 기아(KIA)로 사명을 바꾸는 기아차가 6일 ‘로고 언베일링 행사’를 열고 신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했습니다. 기아차 디지털 채널에서 열린 언베일링 행사는 총 303대의 드론이 하늘에서 불꽃을 뿜으며 새로운 로고를 그리는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폭죽과 동시에 발사된 가장 많은 무인항공기(UAVs)’ 분야에서 기네스북 세계 기록을 세운 이번 행사는 기아차 유튜브 채널과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2XoEGIt

한줄평 : 변경되는 기아의 로고를 드론이 장식했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