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드론장점 활용해 ‘AI 위험지역에 최첨단 방역실시

 

고양시 드론

 

고양시가 AI 위험지역에 최첨단 드론을 활용한 새로운 방식으로 선제적인 방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7일 시에 따르면, 시는 그동안 주로 방역차량에 의존해 하천 주변을 소독하던 단순한 방역 방식에서 벗어나, 드론을 이용한 최첨단 방역으로 고병원성 AI의 지역사회 유입을 다각적, 효율적으로 차단하고 있습니다. 특히 드론 방역 방식을 적절히 접목함으로써 기존의 단순 방역소독으로 접근할 수 없던 곳까지 철저하고 효과적인 방역이 가능해질 뿐 아니라 하천에 장애물이 있어 방역차량이 진입 못하는 곳, 하천 한가운데 숲이 있는 곳 등이 대표적인 예라고 시는 설명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35mcN8y

한줄평 : AI 방역에 드론이 큰 도움이 되겠네요!

 

 

화웨이·BYD 올해 드론특허 잇따라 공개

 

화웨이 드론

 

중국 IT기업들이 드론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는 사실이 잇따라 공개됐습니다. 7일 중국 언론을 종합하면 5일 화웨이가 드론 관련 기술로서 ‘드론 제어 시스템 및 방법’ 특허를 등록한 사실이 공개됐습니다. 중국 기업 정보 플랫폼 치차차에 따르면 이 특허는 2018년 7월 18일 출원됐으며 올해 1일 공개됐습니다. 특허 설명에 따르면, 이 특허는 드론을 제어하는 시스템과 방법에 관한 것으로 임무 , 실행 모듈, 센서 , 기능 모듈, 컴퓨팅 모듈 등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드론이 더 다양한 임무를 하면서 사용자들의 수요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봤습니다.

출처 : https://bit.ly/3pXLFoc

한줄평 : 화웨이는 드론 사업에 진출할 것으로 보이네요!

 

 

해양경찰교육원, 국가공인 드론 전문교육기관 최종 지정

 

해양 드론

 

해양경찰교육원은 해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재난현장에서 드론의 역할이 높아지면서 이를 운영할 드론 전문가 자체 양성의 중요성을 깨닫고 지난해 4월부터 드론 전문교육기관 지정에 돌입했습니다. 해경교육원은 드론 T/F팀을 꾸려 중대형 드론 14대 도입과 실습 기자재 확충, 비행장 조성 등을 통해 지난해 12월 한국교통안전공단의 현장 실사시 교육원 내 우수한 교육 훈련시설을 인정받아 전문교육기관으로 최종 승인받았습니다. 이로써 해양경찰교육원은 체계적인 자격 취득 전문 과정을 개설해 약 3주간 교육기간을 거쳐 해양경찰관 140여 명을 드론 전문가로 양성하고 각종 해상 사고 현장에서 운영할 방침입니다.

출처 : http://bit.ly/3hR4LcS

한줄평 : 해양경찰교육원에서도 드론 전문가를 직접 육성이 가능해졌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