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5개층 덮은 거대한 고드름제거 현장서 드론 활약

 

드론 고드름

 

충북 진천소방서가 자체 도입한 드론이 대형 고드름 제거현장에서 맹활약했습니다. 11일 진천소방서에 따르면 영하 20도 가까이 떨어진 최강 한파에 지난 8일 오전 10시께 진천읍 벽암리의 한 아파트에서 스프링클러 설비가 파열됐습니다.

물이 새어 나오면서 3∼7층 외벽과 베란다 등에 수많은 고드름이 생겼습니다. 큰 고드름이 언제 어디로 떨어질지 모르는 아찔한 상황이었습니다. 신고를 받은 소방서는 신속하게 드론을 띄워 고드름의 정확한 위치와 주변 상황, 위험 요소를 구조대원에게 알렸습니다. 구조대는 사다리 차량과 장비를 이용해 1시간여 만에 제거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35tnGp6

한줄평 : 드론이 한파로 생긴 고드름 제거에 투입되었네요!

 

 

한컴그룹, 4년 연속 CES 참가 드론·모빌리티 플랫폼 등 전시

 

한컴 드론

 

한글과컴퓨터그룹은 11∼14일 온라인으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전시회 ‘CES 2021’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올해로 4년 연속 CES에 참가하는 한컴그룹은 인공지능(AI), 로봇, 드론, 사물인터넷(IoT),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과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입니다. 연내 양산을 목표로 개발 중인 홈서비스 로봇 ‘토키2(Toki2)’, 안면인식 발열 감지 시스템 ‘하이달(Hi DAL)’, 코로나19 등의 모니터링을 필요로 하는 대상자들에게 전화를 거는 시스템 ‘한컴 AI 체크25′ 등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bit.ly/3sdMc7y

한줄평 : 한컴그룹은 로봇, 드론 등 다양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네요!

 

 

포항시 북구청, 지적재조사 사업 공간정보 신뢰성 제고드론 항공 촬영 측량

 

포항 드론

 

포항시 북구청은 지적 재조사 측량 정확도 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드론을 도입, 올해 지적 재조사 사업 지구에 드론 항공 촬영 측량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지적 재조사 사업은 현재 사용 중인 동경원점(일본중심) 좌표계를 국제표준인 세계측지계로 전환해 정밀도 높은 ‘디지털지적’을 구축하는 국가적 사업입니다. ‘드론항공측량’의 도입으로 고해상도 항공 영상에 지적재조사 측량 자료를 중첩함으로써 주민에게 가시성 높은 사업 성과물을 제공, 만족도 높은 사업을 추진할 수 있음은 물론 ‘4차 산업’의기반인 공간정보의 신뢰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3nxkQFN

한줄평 : 드론이 지적 재조사 사업에 신뢰성을 가져다 줄 것으로 보이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