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 산불 진화를 명 받았습니다. 드론산불진화대 첫 가동

 

산불 드론

 

16일 산림청에 따르면 그동안 연구개발과 다양한 시연을 거쳐 ‘드론 산불진화대’를 가동키로 했습니다. 드론 진화대는 10개팀으로, 1팀당 드론 3대가 편성됐습니다. 지방청과 산불 발생이 많은 지역항공관리소, 강원 동해안 지역에 우선 배치할 예정입니다.

산불 진화에 투입되는 드론은 최대 이륙중량이 40㎏으로 자제 중량을 고려할 때 무게가 20㎏인 진화탄 탑재만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야간에 투입하는 드론은 직접 진화보다 민가 등 보호시설 중심으로 방화선 구축 및 확산 방지에 활용키로 했습니다. 또 적외선 카메라를 장착해 야간 산불 현장을 파악하는 기능과 주간에 잔불과 뒷불 진화 역할도 담당합니다.

출처 : https://bit.ly/2LY0Sa3

한줄평 : 산불을 직접 진화하는 드론이 투입되겠네요!

 

 

FAA, 자율주행 상업용 드론 운항 허가

 

faa 드론

 

미국 연방항공청(FAA)이 15일 원격 조종하지 않는 자율주행 상업용 드론 운항을 최초로 허가했습니다. 이 드론은 원거리에서 조종사가 원격조종하거나, 운항을 감시하지 않는 상태에서 스스로 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FAA는 다만 자율주행 드론 비행을 농촌 지역으로 제한했고, 고도 역시 약 12미터 이내의 저공비행만 가능토록 했습니다. 그러나 농민들, 유틸리티, 광산, 기타 고객들을 위한 상업용 자율주행 드론의 운항 신호탄이 쏘아졌다는 점에서 드론 산업의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http://bit.ly/3infNGY

한줄평 : 미국은 드론의 비가시권 자율비행을 승인했네요!

 

 

광주시, 수소연료전지 기반 200급 화물운송 카고드론 개발 추진

 

광주 물류 드론

 

광주시가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기반 탑재중량 200㎏급 화물운송 카고드론 개발을 추진합니다. 광주시는 14일 LIG넥스원·하이즈항공·한국전자통신연구원·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과 카고드론 개발 컨소시엄 구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광주시는 이 사업을 통해 기존 드론의 운용시간 한계 극복을 위해 에너지 밀도가 높은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기반 무인항공기 기술을 발전시켜 도심항공모빌리티 시대를 앞당기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수소연료전지 기술개발에는 모빌리티용 수소연료전지 전문 생산기업도 참여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bit.ly/2Kti6vI

한줄평 : 대용량 화물 운송이 가능한 드론이 개발될 것으로 보이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