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수소드론 활용 해양관제 솔루션 개발

 

두산 해양 드론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은 조선·해양 정보통신기술 전문기업인 마린웍스와 ‘수소 드론을 활용한 해양관제 솔루션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수소 드론이 수집·분석한 영상을 선박의 전자식 해도 테이블에 제공해 선박의 운항을 돕는 기술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기존에는 선박들이 레이더에 잡히지 않는 불법 선박을 포착하기 어려웠지만 두시간 이상 비행이 가능한 수소 드론을 활용한 영상으로는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고 DMI는 설명했다.

출처 : https://bit.ly/3nX9Xx5

한줄평 : 두산은 수소드론을 활용한 해양 드론 관제 솔루션 개발까지 계획하고 있네요!

 

 

트럼프 끝까지 차이나 때리기중국산 드론 퇴출 검토 지시

 

트럼프 드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퇴임을 직전에 둔 18일 중국산 드론이 안보에 위협이 되는지 검토하도록 지시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서명한 행정명령에서 모든 정부 기관에 중국산 드론의 안보 위협을 평가하고, 정부 항공 명단에서 퇴출하는 방안을 우선 추진하도록 지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행정명령에서 “연방 정부가 소유·운용·관리하는 모든 무인항공시스템(UAS)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추가 조치가 필요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https://bit.ly/39IR0sZ

한줄평 : 중국산 드론을 향한 견제는 2021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이네요!

 

 

대구소방, 드론 역할 재난현장서 확대

 

대구 드론

 

대구소방안전본부 119특수구조단은 화재나 수색구조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 소방드론의 역할과 활용 범위가 점차 커지고 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화재 현장에서 소방드론은 화재의 범위를 파악하고 연소경로, 추가 위험요소 확인, 도움을 요청하는 구조대상자의 위치 파악 등 지상에서 놓칠 수 있는 입체적인 시각 정보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조난·수난 사고 시 많은 소방력을 동원하지 않고도 공중에서 넓은 지역을 확인할 수 있어 그 필요성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4월 소방드론이 달성군 옥포읍 옥연지에서 차량과 함께 침수된 요구조자를 발견하기도 했습니다. 한 50대 남성이 옥연지에서 차량과 함께 실종된 사건에 투입된 소방드론의 활약으로 빠르게 위치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sDvazW

한줄평 : 소방드론의 활약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이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