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헛, 이스라엘서 드론 배송 시험 돌입“6월 상용화 목표

 

피자헛 드론

 

피자헛 이스라엘이 드론을 이용한 피자 배달을 현실화하기 위해 정부 허가를 받아 시험에 착수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8일 보도했습니다. 다만 드론을 이용해 피자를 주문지까지 직접 배달하는 것이 아니라 복수의 피자를 중간 기착지까지 옮긴 후 배송 기사가 최종 배송하는 방식입니다.

피자 도난을 방지하기 위해 시스템 상 배송 기사가 피자를 수거할 수 있다는 통지가 있을 때까지 드론은 피자를 내려놓지 않습니다. 피자헛측은 시험 비행을 통해 정부에 안전성과 효과를 입증하고 운영상 장애를 해결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으며 화물 중량도 22파운드(약 9.98㎏)로 확대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2M72MW5

한줄평 : 피자헛도 피자 드론 배송을 시작하네요!

 

 

정부, 올해 의약품 드론배송 안전기준·규제 정비 착수

 

의약품 드론

 

정부가 올해 의약품 드론운송·배송 시스템 도입을 위한 규제정비에 본격적으로 착수할 방침입니다. 혈액·생물학적제제 등 정온배송 의약품 안전·시설기준 마련 작업을 끝마치고 개정이나 손질이 필요한 현행 법·규제 검토를 위한 첫 발을 내딛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행 약사법 상 의약품 드론배송은 완전히 허용되지 않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올해까지 드론 의약품 안전·시설기준을 마련하고 단계별 시범사업에 착수합니다. 19일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새해부터 의약품 등 의료용품 드론운송을 포함한 드론 규제완화 2단계 업무 검토에 나선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p07dk5

한줄평 : 올 해 안에 의약품 드론 배송 관련 기준이 마련되겠네요!

 

 

강원도, 760억원 규모 드론 클러스터조성 본격화

 

강원도 드론

 

강원도가 도정치권·육군본부와 ‘강원형 항공교통체계(UAM)’ 협력체계를 구축한 가운데 특수목적용 드론 시제기 생산·특수목적용 드론 클러스터 조성사업 추진에 본격적으로 나섰습니다 .관련 총사업비는 760억원 규모입니다. 19일 강원도에 따르면 도는 2년(2021∼2022년)간 271억원을 투입, 시제기 개발을 추진하고 특수목적용 드론 클러스터 조성사업에는 내년부터 2024년까지 490억원을 투입할 계획입니다.

출처 : http://bit.ly/2Ku8mBd

한줄평 : 강원도가 도내 드론 관련 산업에 본격적인 투자를 계획하고 있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