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드론산업 활성화 시설 들어선다

 

고양 대덕 드론

 

경기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에 ‘고양 대덕 드론 비행장’이 6월 개장합니다. 인근 화전동에는 ‘드론 앵커센터’가 3월 착공합니다. 24일 고양시에 따르면 한강 대덕생태공원 내 조성 중인 ‘고양 대덕 드론 비행장’은 지난해 12월 3억원을 들여 활주로 아스콘 포장 등 1차 공사를 마쳤습니다. 현재는 안전한 드론 비행을 위한 담장·편의시설 설치 등 공사가 진행 중입니다. 드론 비행장은 올해 6월 개장 예정입니다. 비행장은 3천400㎡ 면적에 활주로 총 2천400㎡, 잔디광장 1천30㎡로 구성됩니다. 이용자들은 한강을 바라보며 드론을 띄울 수 있습니다.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출처 : http://bit.ly/3ojszYd

한줄평 : 한강을 바라보며 드론을 띄울 수 있는 곳이 조성되겠네요!

 

 

인천시, 고해상도 항공·드론 영상 서비스

 

인천시 서비스

 

인천시가 작년 구축한 최신의 고해상도 항공영상을 인천시 지도포털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지난 25일 밝혔습니다. 인천시 항공영상은 지난해 3월부터 9월까지 촬영한 항공영상과 비행금지구역인 강화군 일부를 드론으로 촬영한 항공영상입니다. 그동안 시는 인천시 지도포털을 통해 1985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구축한 항공영상 열람서비스를 시행해 왔습니다. 또 소송자료나 재개발 입주권· 분양권의 확인자료 등 모든 분야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토지리정보원의 국토정보플랫폼을 통해 인천시 항공사진 온라인 무료 발급서비스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3c5eNWU

한줄평 : 인천시의 고해상도 항공사진 서비스가 궁금해지네요!

 

 

골프 치는 트럼프 위에 드론이, 이란 최고지도자 알맞은 때 복수

 

이란 드론

 

아야톨라 세예드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에 대한 드론 공격을 시사하는 이미지를 공개하며 또 다시 복수를 천명했습니다. 하메네이는 21일 트위터 계정에 붉은색 상의에 금발머리인 트럼프 전 대통령이 분명해 보이는 남성이 골프채를 휘두르는 사진을 올렸는데 그의 머리 쪽으로 전폭기나 대형 드론의 그림자가 접근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미지 위쪽에는 “솔레이마니 장군 살해를 지시한 자와 이를 이행한 자들을 처벌해야 한다”며 “알맞은 때에 복수가 이뤄질 것”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지난달 16일 하메네이가 거셈 솔레이마니 이란 혁명수비대 사령관 피살과 관련해 복수를 다짐하며 한 발언이라고 로이터 통신과 영국 BBC 등은 전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og0l0K

한줄평 : 이란이 트럼프의 대한 드론 공격을 암시했네요! 최악의 상황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