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동채소 수급조절, 이젠 드론으로!

 

월동채소 드론

 

수확을 앞둔 양배추 밭에 드론이 등장했습니다. 비행 높낮이를 조절하며 양배추가 어느 정도 자랐는지부터, 전체 재배 면적까지 촬영합니다. 정부의 14억 국비지원 공모에 선정된 ‘제주 월동작물 드론 데이터 구축사업’으로 생산량을 분석하기 위한 겁니다. 드론으로 월동채소를 촬영해 생산량 예측에 나선 건 전국에서 제주가 처음입니다.

지난해 9월부터 제주 곳곳에서 촬영된 월동채소는 무와 양배추, 당근 등 6종류입니다. 영상자료가 컴퓨터에서 인공지능 자료로 제작되면 월동채소의 종류별 재배면적과 생산량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달 말 학습자료가 구축되고 내년부터는 실제 생산량 예측에 사용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출처 : https://bit.ly/3q6l8Vr

한줄평 : 농작물 재배 계획에 드론이 도움을 주게 되겠네요!

 

 

자폭에 조준 사격도..군수용 드론단지 고흥에 조성

 

고흥 군수 드론

 

육군이 고흥에 ‘세계적인 군수용 드론 단지’를 조성합니다. 적지에 은밀하게 침투해 자폭을 하고 소총 조준 사격을 하는 공격형 드론을 개발ㆍ생산한다는 계획입니다.

군은 전남지역 민간기업과 함께 원거리 정찰은 물론 자폭,소총사격,레이저 추적 타격이 가능한 공격형 드론을 개발해 생산에 나설 계획입니다. 드론단지가 조성되면 군의 전력 강화는 물론, 최대 수요처인 군 시장을 확보하게 돼 전남 드론산업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전망입니다. 전라남도와 군은 고흥을 세계적인 군수용 드론단지로 조성하기로 하고 오는 4월부터 실무회의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01uCqa

한줄평 : 공격형 드론이 고흥에서 개발될 것으로 보이네요!

 

 

dji, 국내 농업 드론 사후관리 철수(?)

 

농업용 드론

 

세계 최대 드론 제작사로 여겨지고 있는 ‘DJI’가 국내 농업용 드론 사후관리 서비스를 중단하겠다는 이야기가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퍼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dji 코리아 관계자는 “농업팀 확인결과, 딜러나 파트너사 등으로 어떠한 공지도 나가지 않았으며, A/S 또한 변함없이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메일을 전달한 것은 우리 dji 코리아가 아님을 알려드린다”고 반박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dji 국내 사후관리 서비스 철수 관련된 문제가 어쩌면 누군가로부터 dji의 국내 시장서의 위치를 악용한 유언비어가 퍼졌을지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301uOpo

한줄평 : DJI 농업용 드론 사후 서비스가 어떻게 진행될지 주목되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