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악한 드론시장 잡는다 한컴그룹, 드론 스타트업 어썸텍인수

 

한컴 어썸텍

 

한글과컴퓨터그룹이 드론 전문 스타트업 ‘어썸텍’을 인수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어썸텍’은 드론 추락 방지 기술과 드론용 배터리 관리, 특수 목적용 드론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어썸텍이 자체 개발한 스마트 패러슈트·패러글라이더 기술은 위치정보시스템(GPS)을 내장해 독립적 비행 제어가 가능합니다. 드론이 추락 시에는 자동으로 낙하산을 펼쳐 낙하 지점을 파악하고 지정한 지점으로 자동 복귀합니다. 한컴그룹은 이번 인수·지분 투자를 통해서 드론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첨단기술과 노하우를 확보하게 됐습니다. 한컴그룹은 향후 드론 핵심 기술의 국산화는 물론 드론 양산 체계 구축을 통해 국내 드론 시장을 선도해나갈 계획입니다.

출처 : http://bit.ly/2MFzNJs

한줄평 : 한컴그룹의 거침없는 투자가 이어지네요!

 

 

중국 관영매체, 중국군 신장 드론 부대 공개

 

중국 드론 군

 

중국 신장(新疆) 지역 드론 부대의 모습이 공개됐다고 홍콩 명보가 3일 보도했습니다. 명보에 따르면 중국 관영매체 중국중앙(CC)TV는 최근 신장 지역에 ‘황금매’라는 신비한 여단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CCTV는 군복 왼쪽 어깨에 황금매가 그려진 장식을 단 병사들이 드론 장비를 다루는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해당 여단 지휘관은 인터뷰에서 “신기술로 무장한 전투병력”이라고 말했습니다. 명보는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이 여단이 2017년 4월 창설됐으나, 그간 활동에 관한 보도는 거의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 여단이 내부 경쟁에서 우승하면 황금매 메달을 수여하는데 지금껏 이 메달을 받은 병사가 100명 미만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인민해방군 조직 편제에 따르면 1개 여단에는 7천명의 병사가 소속돼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출처 : https://bit.ly/3bZE7vR

한줄평 : 중국은 드론을 이용한 부대 육성에 한창이네요!

 

 

드론이 최고 140km로 난다DJI, 레이싱 드론 DJI FPV 출시

 

dji fpv 드론

 

DJI가 직관적 조작으로 몰입감 넘치는 비행이 가능한 새 드론DJI FPV’를 3일 출시했습니다. DJI FPV는 레이싱 드론이 가지는 고속 비행과 1인칭 시점 조작 등 특징에 기존 드론의 시네마틱 촬영 기능까지 고루 갖췄습니다. 제품은 초보자부터 전문 파일럿까지 모두 아우르는 다중 비행 모드를 제공합니다. 조종기에서 손쉽게 일반, 수동, 스포츠 모드를 오갈 수 있습니다. 파일럿은 DJI FPV 고글 V2를 착용하면 DJI FPV 기체 시각을 최대 10㎞ 멀리에서도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글을 추가 구매하면 최대 8명이 드론 화면을 함께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판매 가격은 151만5000원입니다. 제품은 FPV 드론, 조종기, FPV 고글 V2, 관련 케이블 및 1개 배터리로 구성됩니다. 모션 컨트롤러는 20만9000원으로 별도 판매됩니다.

출처 : https://bit.ly/3uQklvq

한줄평 : DJI가 드디어 레이싱 드론을 출시했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