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송도국제도시 드론 300대 야경쇼 눈길

 

송도 드론

 

포스코건설이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깜짝 드론쇼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지역민들에게 희망과 동행의 메시지를 전해 잔잔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달 31일 저녁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드론 300대를 동원해 드론라이트쇼를 펼쳤습니다.

‘더샵이 송도국제도시와 함께한다’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글로벌을 의미하는 지구본, 바다 위 송도국제도시와 랜드마크, 센트럴파크의 봄, 희망을 전하는 하트, OUR SONGDO, OUR THE SHARP 등을 형상화해 지역사회와 기업간 상생과 화합의 상징들을 보여줬습니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집객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 홍보 없이 게릴라로 진행했으나 공연을 관람한 지역민들의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출처 : https://bit.ly/39wUcZg

한줄평 : 인천 송도에서 멋진 드론 쇼가 펼쳐졌네요!

 

 

인천해경, 국민드론수색대 시범 운영

 

드론수색대

 

인천해양경찰서는 연안사고 발생 시 수색 사각지대 해소와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국민 드론 수색대를 시범 운영한다고 3월 31일 밝혔습니다. 국민 드론 수색대는 앞으로 6개월간 인천 지역 내 연안사고 다발지역인 5개 파출소를 중점으로 연안사고 예방과 해양사고 발생 시 실종자 수색 등을 실시합니다. 국민 드론 수색대는 드론을 소지한 일반 국민 20명으로 3월 중순께 구성됐습니다. 인천해경은 6개월간 시범 운영한 후 평가가 좋을 경우 인원을 확대해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출처 : https://bit.ly/39zMBcK

한줄평 : 국민드론수색대가 성공적으로 운영되었으면 좋겠네요!

 

 

산림항공본부 드론 활용 기동 단속산불 예방 총력 대응

 

산림수색드론

 

산림청 산림항공본부는 31일 오후 경기 양평과 강원 원주·홍천·횡성에서 드론 기동 단속 및 공중 계도 활동 관련 현장 점검을 벌였습니다. 지난 2월부터 실시 중인 드론 기동 단속 및 공중 계도 활동은 산불 발생 사전 차단 효과와 예방 경각심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전국 기동 단속과 공중 계도 활동은 50회, 현장에서 불법 행위를 적발해 산불을 사전 차단한 사례는 9건에 달했습니다. 고기연 산림항공본부장은 “3∼4월은 산림 인접 지역에서 영농 폐기물 및 쓰레기 소각, 논·밭두렁 태우기가 빈번해 어느 때보다 산불 발생 위험도가 높다”며 “드론을 활용한 단속과 계도 활동을 통해 산불 예방에 대한 시민 의식을 고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https://bit.ly/3fvz4qd

한줄평 : 드론을 활용한 산불단속이 꽤 효과적인 것 같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