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세종대와 우주항공연구소 설립해 드론·우주 공동연구

 

한컴 세종대

 

한컴그룹과 세종대는 6일 서울 광진구 세종대에서 ‘드론 및 항공우주 공동연구 및 인력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한컴그룹과 세종대는 협약을 통해 드론과 항공우주 분야 신기술을 교류하고 공동 연구개발에 나섰습니다. 전문가 양성과 연구인력 교류, 자율무인이동체 연구를 위한 공동 연구체계 구축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한컴그룹은 이번 협약과 함께 우주 및 드론 전문기업 한컴인스페이스와 세종대 산학협력단, 세종·한컴 우주항공연구소 간 사업협력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한컴인스페이스는 홍성경 세종대 기계향공우주공학부 교수의 자동화드론제어기술을 활용해 무인드론운영시스템 ‘드론셋’ 고도화에 나서게 됩니다.

출처 : https://bit.ly/3dFcAAB

한줄평 : 한글과컴퓨터는 드론, 우주 관련기술에 과감한 투자를 이어가네요!

 

 

안양시 드론 활용 산불감시 시연회 개최

 

안양시 드론

 

안양시가 지난 6일 안양9동 병목안시민공원 잔디광장에서 드론을 활용한 산불감시 시연회를 열었습니다. 이날 병목안시민공원 잔디광장을 이륙한 드론은 수리산 상공을 비행하며 감시활동을 벌였습니다. 드론이 공중에서 촬영한 영상은 곧바로 시의 4개 부서의 관제상황실 전광판으로 전송되고 시의 산불대책본부에서는 드론이 보내온 화면을 세심히 관찰하며 산불위험 유무를 파악하는데 주력했습니다. 시가 보유한 드론은 2기 고해상도카메라가 장착돼 산에서의 취사와 흡연 등 산불발생 위험상황 일거수일투족을 놓치지 않게 됩니다. 또 열화상카메라는 산불진화 시 잔불제거에 효과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https://bit.ly/3sWzpGr

한줄평 : 안양시는 산불감시 등에 적극적으로 드론을 활용할 것으로 보이네요!

 

 

보령해경, 수중 드론 등 활용한 인명구조 훈련 진행

 

보령 드론

 

보령해경이 어제 특이한 지형으로 접근이 어려운 해역에서 익수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구조훈련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구조훈련에는 익수자 구조용 서프보드와 수중스쿠터, 그리고 실시간으로 수중수색이 가능한 수중 드론 장비가 활용됐습니다. 보령해경은 새로 도입된 구조 장비를 활용해 바다에 빠진 국민을 1초라도 더 빨리 구조하기 위한 역량을 갖추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https://bit.ly/3wCdaHV

한줄평 : 수중 드론은 수상 인명구조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 같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