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날리는 드론 발키리‘ …내부 무장창 탑재 소형 드론 발사 성공

 

발키리 드론

 

미국 공군이 최근 무인항공기 즉 드론에서 소형 드론을 발사하는 시험에 성공했습니다. 바로 미 공군이 개발하고 있는 XQ-58A ‘발키리’가 소형 드론 ‘알티우스 600’을 발사한 시험에 성공한 것 입니다. 알티우스 600은 미 공군이 소형 무인항공체계(SUAS)로 부르는 소형 드론입니다. 무게 20~27파운드인 알티우스는 최장 4시간 이상 비행할 수 있으며 작전거리는 440km입니다. 육상과 해상, 공중에서 공통발사관(CLT)이나 공기압통합발사관(PILS)등에서 발사할 수 있습니다. 발키리는 여섯 번째 비행시험이고 알티우스는 첫 번째 비행시험에서 모두 성공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wBQLKO

한줄평 : 전투용 드론이 다목적 소형 드론을 운용하는 시대가 올 것 같네요!

 

 

전남도, 드론 등 미래형 운송기기 산업 육성

 

전남도청 드론

 

전라남도는 e-모빌리티・드론 기업 맞춤형 지원으로 관련 기업을 유치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미래형 운송기기 기업 역량강화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미래형 운송기기 기업 역량강화 지원사업은 지난해까지 3년간 실시한 ‘e-모빌리티 기업 역량강화사업’에 지원 분야를 드론 기업까지 확대한 것입니다. 2년간 총사업비 17억 원을 도내 e-모빌리티․드론기업 및 투자유치 대상 기업에 지원합니다. 주요 사업내용은 초소형 전기차 등 e-모빌리티 핵심부품 기술개발 및 제품 사업화를 위한 시제품 제작, 드론 운용서비스 안정성 확보를 위한 실증지원, 드론시장 확대에 따른 공공 운용 서비스별 상업적 적용 등 이 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fO8NUk

한줄평 : 전라남도는 드론 및 전기차 사업 개발을 위해

 

 

, 무인 드론 모선 시험 비행 성공

 

중국 드론 모함

 

중국 한 드론 개발 회사가 ‘무인 드론 모선’을 개발, 시험비행에 성공했다고 중국 관영 글로벌 타임스가 8일 보도했습니다. 중국 중티옌페이롱사가 개발한 이 드론 모선은 소형 드론 9대를 싣고 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모선은 지정된 지점에 도착하면 싣고 있던 소형 드론을 투하, 정찰 및 공격 등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고 이 매체는 전했습니다. 일종의 항공모함 개념입니다. 다만 이 모선이 임무가 끝난 소형 드론을 회수할 수 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Q8y6FD

한줄평 : 중국도 전술적 소형 드론 운용 기술에 공을 들이고 있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