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드론봇 전투체계 조기 구축키로상용드론 도입

 

육군 드론

 

군은 국내에서 개발한 상용 드론이 주축이 된 ‘드론봇(드론+로봇) 전투체계’를 조기에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육군은 13일 충남 계룡대에서 남영신 참모총장 주관으로 열린 육군 드론발전 대토론회에서 상용 드론을 통한 드론봇 전투체계 조기 구축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남 총장은 토론회에서 “육군은 민·관·산·학·연과 상생의 협조체계를 구축해 국내 드론 산업 성장에 필요한 시험대(Test bed) 역할을 주도하겠다”며 “동시에 미래 육군의 핵심 전력으로 부상할 드론봇 전투체계 조기 전력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토론회에서는 육군 드론 산업 시험 적용 노력과 한계, 올해 추진할 드론 전투체계 규격·표준화 방안, 기능별 드론 개발 경과 및 향후 기술 전망 등이 발표됐습니다.

출처 : https://bit.ly/3g6adJS

한줄평 : 육군이 드론 봇 전투체계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네요!

 

 

세계농업유산 하동 야생녹차밭 첫 드론 시비

 

드론 시비

 

농업 분야에서 드론에 대한 활용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세계중요농업유산에 오른 지리산 화개골의 야생차밭에서 드론을 활용한 첫 시비가 이뤄져 야생차 생산 농가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하동군은 농촌 고령화로 인한 녹차 생산 농가의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자 지난 휴일 드론을 활용해 야생녹차밭 3.3ha(약 1만평) 규모에 유기NK비료 2000㎏을 시범 살포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번 야생녹차밭의 드론 시비는 하동녹차생산자협의회 주관으로 화개면 신흥리 명원다원에서 드론 4대를 활용해 진행됐으며, 하동 알프스 드론 직원이 힘을 보탰습니다. 김태종 회장은 “이날 시비한 야생녹차밭 규모는 인력 10명이 2일 정도 해야 할 힘든 작업이지만 4시간 만에 작업을 마무리해 매우 만족한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RzlmZL

한줄평 : 야생녹차밭 비료 살포에 드론이 효과적이네요!

 

 

제주 산림 불법행위 단속에 고해상도 드론띄운다

 

제주산림 드론

 

제주시는 고해상도 드론을 활용해 산림 내 불법행위 단속에 나선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제주시는 본격적인 행락철인 4월부터 10월까지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기간으로 정하고 단속활동을 전개합니다. 이를 위해 고해상도 산림드론 2대 및 산불감시카메라 7대를 투입해 산불예방 감시부터 불법산림훼손 감시 등에 활용합니다. 중점 단속 대상은 불법 산지전용 행위, 소나무류 무단 반출, 무허가 임산물 굴·채취, 산림 내 취사·흡연행위 등이다. 제주시 공원녹지과장은 “산림 내 위법행위 적발 시 엄중히 대응할 계획”이라며 “건강한 산림 생태계 보전·보호를 위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wNXiSR

한줄평 : 제주도 산림 내 각종 불법행위 단속에 드론이 투입되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