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지방산림청, 드론 활용 스마트 조림 시범사업 추진

 

서부산림청 드론

 

서부지방산림청은 나무심기에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조림 시범사업을 추진한 결과 인력감소 등 경제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13일 서부청이 밝힌 이번 시범사업은 묘목 운반에 소요되는 인력과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드론을 활용한 묘목 운반 시범사업으로 전북 장수군 계북면 소재 국유림 나무심기 사업장에서 실시됐습니다. 서부청이 실시한 이번 드론을 활용한 나무심기는 평상시 인력으로 산 정상부터 지게에 묘목을 지고 올라가는 것을 드론으로 묘목을 최대 50kg까지 나를 수 있어 빠르고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 https://bit.ly/3dfEkNl

한줄평 : 드론이 묘목 운반에 드는 수고로움을 덜어줄 것으로 보이네요!

 

 

남원시, LX드론활용센터 구축 힘 모은다

 

남원 드론

 

남원시가 경북 등 타 지자체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유치한 LX드론활용센터가 향후 지역 발전에 마중물이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LX드론활용센터는 시행기관인 LX(한국국토정보공사)가 공공 드론 교육시설로 드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추진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30억원을 투입합니다. 주생비행장을 활용한 LX드론활용센터 구축 사업은 올해부터 내년까지 테스트 베드 및 드론활용지원 시설 등 주요시설이 들어서게 됩니다. 테스트 베드는 드론 영상을 이용한 국토 모니터링 및 영상 분석 기술 등 실증, 드론 운행 훈련·테스트가 이뤄집니다. 드론활용지원 시설은 드론 이론·실기 교육, 드론 운영관제, 드론 영상 전송·처리·관리 관련 기술개발이 추진됩니다.

출처 : https://bit.ly/32cnGaV

한줄평 : LX드론활용센터 건립이 남원시 드론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4, 15일 밤 섬진강 하모니철교 드론 400대 쇼

 

섬진강 드론쇼

 

하동 송림 인근의 섬진강 하모니철교에서 드론 400대가 밤하늘을 수놓는 환상적인 불꽃쇼가 펼쳐집니다. 하동군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제37회 군민의 날 기념행사를 비대면으로 개최하며 ‘세계차엑스포 성공기원 드론쇼’를 열기로 했습니다. 하동군은 “2020년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군민의 날 행사를 취소했으나 올해는 ‘한다사대상’, ‘군민상’ 수상자와 함께,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드리고자 비대면 기념행사로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드론쇼는 이틀 동안 오후 8시 섬진강 하모니철교에서 ‘2022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열리게 됩니다.

출처 : https://bit.ly/3wVqaIQ

한줄평 : 섬진강에서 아름다운 드론 라이트 쇼가 펼쳐지겠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