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신재생설비 점검 드론 활용 확대

 

서부발전 드론

 

한국서부발전은 최근 전남 화순풍력발전 단지에서 자율비행 드론 시스템을 활용한 신재생설비 안전 점검을 시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서부발전은 지난 2016년 ‘드론 활용 설비 점검 시스템’을 도입한 후 2018년 4세대 이동통신(LTE)급 드론 실시간 영상송수신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습니다.

이후 풍력과 태양광발전 등 신재생발전설비 점검에 드론 시스템을 활용해 왔습니다. 신재생발전은 대규모 단지에 설치되기 때문에 인력으로 설비를 점검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특히 풍력타워의 경우 사람이 직접 올라가서 점검하는 것은 위험성이 뒤따릅니다. 이에 따라 사고 예방과 정확한 점검을 위해 드론 도입을 결정하게 됐습니다.

출처 : https://bit.ly/3wU3zfP

한줄평 : 발전설비 점검에 드론이 효과적이네요!

 

 

드론 시장 주도권 확보 나선 두산신제품 29일 공개

 

두산 신제품 드론

 

14일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에 따르면 오는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드론쇼 코리아에 드론 신제품인 DS30W을 공개합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두산 드론 제품군은 5개로 늘어났습니다. DS30W는 기존 두산 드론들보다 내풍성이 강화됐습니다. 사람이 서 있기 힘든 바람이 불어도 무리 없이 작동합니다. 비가 와도 비행할 수 있도록 방수 기능을 갖췄습니다. 신제품 출시는 성장하는 산업용 드론 시장에 대응하려는 위한 조치로 풀이됩니다.

출처 : https://bit.ly/3ab5EdJ

한줄평 : 두산이 수소 드론 최초 개발에 이어 신제품 드론을 개발했네요!

 

 

아산시, 전국 최초 드론 활용 분양권 불법거래 근절 계도

 

아산시 드론

 

15일 아산시에 따르면 도, 시, 아산세무서, 아산경찰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남지부로 구성된 민·관합동 지도단속반이 16일까지 배방읍 장재리 더샵 센트로 견본주택 주변을 대상으로 현장 합동단속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합동단속에는 스피커가 장착된 드론을 투입해 ‘떴다방’ 주의 안내방송을 실시하며 방문객 계도하고 있습니다.

해당 드론에는 열화상 센서가 장착돼 있어 비상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체온측정도 가능합니다. 이번 합동단속은 떴다방 등 불법 부동산 중개행위를 차단함으로써 실수요자 등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추진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wZ0U4o

한줄평 : 부동산 불법거래 단속에도 드론이 활용되네요~ 체온측정까지 되면 일석이조 일 듯합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