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오는 날에도 드론 날린다고양시 화전드론센터 착공

 

화전드론센터

 

고양시는 드론 관련 기업들이 입주하고 시민들이 드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중심기지를 갖게 됩니다. 화전드론센터는 총예산 140억원이 투입되며 내년 4월 준공 예정입니다. 지하 1층 지상 3층, 전체면적 4천524㎡ 규모로 건립됩니다. 이 중 1천800㎡는 국내 최대 규모의 ‘드론 실내비행장’으로 만들게 됩니다. 시는 드론 실내비행장을 시민들의 드론체험 공간뿐 아니라 드론을 활용한 스포츠 경기 등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입니다. 센터에는 드론 기업들의 입주공간도 마련됩니다. 드론 제작업체뿐 아니라 소재·부품·장비 생산기업까지 모두 포함할 수 있도록 2천㎡ 규모로 넉넉하게 조성됩니다.

출처 : https://bit.ly/3tZnYON

한줄평 : 실내에서도 자유로운 비행이 가능한 드론 센터가 생기겠네요!

 

 

푸드팬더, 말레이시아서 드론 배송 확대 계획

 

푸드팬더 드론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온라인 배송 플랫폼인 푸드팬더(Foodpanda)가 말레이시아에서 드론을 통한 배송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말레이시아는 전체 인구 3,200만 중 약 17%가 낙후된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상황인만큼 배송서비스를 제공받기 어렵습니다. 푸드팬더 말레이시아는 이러한 애로사항을 드론 배송 서비스가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푸드팬더 말레이시아 관계자는 “낙후지역 거주민 중 5~7% 정도가 디지털을 활용할 수 있는 원주민인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면서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드론 배송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면 이들을 중심으로 푸드팬더의 동남아지역 내 영향력이 더욱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 https://bit.ly/3nt1kMn

한줄평 : 말레이시아에서도 드론 배송이 활발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이네요!

 

 

전남도, 드론 활용 스마트영농플랫폼 본격화

 

전남도 드론

 

전라남도는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에 선정돼 국책사업으로 추진 중인 ‘5G기반 드론 활용 스마트 영농 실증·확산사업’의 2차년도 착수보고회를 27일 열어 사업 본격화에 나섰습니다. 전남테크노파크 주관으로 고흥 항공센터 일원에 5G통신 전용망(반경 2㎞ 이상), 드론 상업화 실증지원센터, 통합관제시스템, 시험평가 장비 등 스마트 영농에 필요한 핵심 장비 및 시험시설을 구축합니다. 오는 2023년까지 국비 80억 원을 포함 총 164억 원을 들여 사업을 마칠 계획입니다.

출처 : https://bit.ly/3dWRxuI

한줄평 : 전라남도에서 드론영농시스템 개발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겠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