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미군기지에 드론 공격 잇따라친이란 민병대 고도화

 

이란 드론

 

최근 뉴욕타임스(NYT)는 미국 정부 관리를 인용해 최근 두 달간 이라크 내 미군 주둔 기지를 목표로 한 무장 드론 공격이 최소 3차례 있었다고 보도했습니다. 미국 관리들은 시아파 민병대의 소형 드론이 야간에 이라크 공군기지 내 항공기 격납고 등을 정밀하게 공격했다고 말했습니다.

마이클 멀로이 전 중앙정보국 중동 담당 관리는 “이런 무인기 기술은 이란 혁명수비대가 제공한 것이며 저가의 무장 드론들은 빠르게 고도화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군사전문가들은 친이란 민병대가 사용하는 드론이 미국의 공격용 무인기 MQ-9 리퍼보다 작으며 4.5∼60㎏의 폭발물을 탑재하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geuueR

한줄평 : 이란의 무장 드론이 점점 발전하고 있는 것 같네요

 

 

월출산국립공원 드론봉사단 발대탄소중립·환경보호 활동

 

월출산 드론

 

국립공원공단 월출산국립공원사무소는 최근 국립공원 탄소중립 및 환경보호를 위한 드론봉사단 1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습니다. 총 8팀 18명으로 구성된 드론봉사단은 지난달 10일부터 18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참가자 모집에 개인·단체 등이 다수 참여했습니다. 발대식은 드론봉사단 운영 방향 안내 및 서약서 작성과 드론 안전교육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또 발대식 이후 봉사단이 드론을 직접 시연함으로써 드론을 활용한 월출산국립공원의 소중한 자연보전 역할을 수행하는 드론봉사단의 첫걸음을 내디뎠습니다. 드론봉사단은 향후 ▲자연·문화자원 모니터링 ▲비대면 탐방 프로그램 제작 ▲산불 순찰 및 산림 병해충 예찰 등의 다양한 공원관리 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출처 : https://bit.ly/3w4vQ2i

한줄평 : 드론 봉사단이 국립공원 보호를 위해 뛰게 되겠네요!

 

 

함안군, 드론 띄워 비대면 축사 점검

 

축사 드론

 

함안군이 가축전염병 및 코로나19의 전파 우려를 차단하기 위해 드론을 활용한 비대면 축사 점검을 시작했습니다. 7일 함안군에 따르면 최근 아프리카 돼지열병 등 가축전염병 발생에 따라 축사점검 시 축사주위 전염병 전파 우려로 축사 점검에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군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고화질 드론을 뛰워 축사에 출입 없이 외부에서 비대면으로 점검해 결과에 따라 위반사항 발생 시 행정처분을 내릴 방침입니다. 주요 점검내용은 가축분뇨를 공공수역으로 유출하는 행위, 시설 설치·관리기준 준수 여부, 축사 주변 퇴비 무단 야적·투기, 퇴비사 유출 방지턱 설치 여부 등입니다.

출처 : https://bit.ly/3csJwMO

한줄평 : 이제 축사 점검도 드론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