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일 드론뉴스요약

작성자
곽혜림
작성일
2017-09-07 09:27
조회
404

내달 용인서 드론 축제 열린다

용인시가 드론을 활용해 교육과 축제를 병행하는 행사가 열 예정입니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역 초,중생을 대상으로 드론 소프트웨어 교육과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습니다. 프로그램으로는 대형 드론 5대가 펼치는 에어쇼와 각종 산업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는 드론들의 전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드론영상제이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다음달 27일에서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goo.gl/yPULd6

한줄평 : 드론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 대상지영월 드론 공역 확정

국토교통부가 전국 7드론 공역을 대상으로 추진한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 구축사업에 영월과 보은, 고성군이 선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에 선정된 영월군은 3년간 국비 60억 원을 들여 드론전용 헬리패드, 통제센터, 정비고 등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영월군은 강원도와 협력해 드론 공역을 드론 교육센터, 실기시험장 등을 유치하고 우리나라 드론 산업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출처 : https://goo.gl/H9s2EG

한줄평 : 드론 전용 공역의 확대로 국내 드론의 기술도 발전에 발전을 거듭했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드론축구협회 경북 포항지부 출범

대한드론축구협회의 경북 포항지부가 출범식을 가졌다는 소식입니다. 포항축구단은 지난 628일 일산킨텍스 로보유니버스&K드론행사에서 열린, ‘1회 전국 드론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해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항지부 발대식에는 경상북도 내에 자리하고 있는 5개 동호회팀 6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최임수 포항지부장은 드론축구가 대한민국 미래 레저스포츠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출처 : https://goo.gl/fE8tks

한줄평 : 국내에서 드론축구에 대한 인지도가 올라간다면 자연스럽게 해외로도 진출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