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일 드론뉴스요약

작성자
곽혜림
작성일
2017-09-08 17:14
조회
322

호그린에어, 9300떨어진 독일서 LTE 드론 원격조종 시연

국내 한 드론기업이 LTE 통신 기술을 이용해, 해외에서 국내에 있는 드론을 원격 조종한다는 소식입니다. 드론 및 항공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호그린에어가 독일-한국 간 LTE 드론 시연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시연회에서는 독일 본에 위치한 직원이 LTE 모듈을 탑재한 3.5kg회전익 드론을 휴대폰으로 제어할 예정입니다. 시연에 사용할 드론은 200m 거리를 시속 10km의 속도로 비행하며, 실시간 영상 전송과 모니터링 기능도 함께 테스트합니다. 호그린에어는 시연회를 위해 국교부 등에 비행 허가를 받는 한편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원거리 주파수 컨트롤러와 안전요원을 배치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출처 : https://goo.gl/o7v9iQ

한줄평 : LTE망을 활용한 원거리 기술은 일반인도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임베디드SW기술포럼, 청소년 미니드론 무료교육 실시

임베디드SW기술포럼이 한국임베디드리눅스프로젝트와 함께 청소년 개발자를 위한 미니드론 무료교육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기술포럼은 지난 2011년부터 일반 개발자를 대상으로 65차례의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올해부터는 청소년에 대한 교육도 신설해 임베디드SW 개발자 양성에 힘쓴다는 방침입니다. 이번 미니드론을 활용한 무료교육은 오는 9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goo.gl/7Xf6tM

한줄평 : 드론은 교육 분야에서도 맹활약 중입니다.

 

드론과 로봇, 센서를 활용하는 EU의 미래 농업 프로젝트

드론과 로봇 그리고 센서를 활용해, 농업 분야에 혁신을 이루려는 EU의 프로젝트들이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EU의 대표적인 농업 프로젝트로는 이탈리아 국립연구위원회가 진행하는 SAGA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SAGA 프로젝트는 군집 드론과 로봇으로 농장에 있는 잡초를 제거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농장에 투입되는 군집 드론들은 서로 통신하며 잡초 지도를 작성하고, 이 잡초 지도를 바탕으로 제거 로봇이 투입됩니다. SAGA 프로젝트는 내년 봄부터 실제 사탕무 밭에 투입되어 실증 시험에 나설 계획입니다.

출처 : https://goo.gl/RRwsqi

한줄평 : 드론은 다른 기술과 함께 할 때,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전체 0